언론보도

글 읽기
제목 "공주와 공주는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대" 언론 보도 2020-11-20 15:36:14
대표이미지 공주와 공주는 오래오래.jpg (file size 134KB)

*뉴시스 (20.01.20)

[아동 신간]딩동~ 펭귄 도감·캡틴 언더팬츠

공주와 공주는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대

멋진 왕자가 위기에 빠진 공주를 구하던 시대는 끝났다. 공주가 스스로의 힘으로 어려움을 극복한다면, 공주를 구하는 사람이 왕자가 아닌 또 다른 공주일 수도 있지 않을까. 기존 동화 같은 느낌을 자아내지만 반전을 거듭하는 작품으로 성소수자·성평등 등 사회적 이슈가 자연스레 담겨있다. 전통적인 남성성과 여성성에서 벗어난 두 공주와 이웃나라 왕자의 이야기를 감상해보자. 64쪽, 케이티 오닐 지음, 보물창고, 1만3500원.

뉴시스 jmstal01@newsis.com

기사 전문 바로가기→http://www.newsis.com/view/?id=NISX20200120_0000893824&cID=10701&pID=10700

…………………………………………………………………………………………………………………………………………………………………………………

*국제신문 (20.02.06)

[신간 돋보기] 백마 탄 왕자 대신 백마 탄 공주

공주와 공주는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대 – 케이티 오닐 지음/심연희 옮김/보물창고/1만3500원

위험에 처한 공주는 백마를 탄 용감한 왕자의 도움을 기다리기만 한다. 그런데 공주를 구하러 오는 사람이 왕자 대신 또 다른 공주가 구하러 온다면 어떨까?

주인공인 두 공주는 기존 동화 속 공주들처럼 보석 장식이나 꽉 끼는 코르셋으로 치장해 세상이 원하는 ‘공주다운 공주’가 되고 싶지 않았다. 유능한 전사를 꿈꾸고 있었다. 거인을 피해 도망쳐 나무 위에 매달려 있던 겁 많은 이웃나라 왕자가 공주의 도움으로 구출된다. 왕자를 두려움에 떨게 한 외눈박이 거인은 폭력이 아니라 춤추기를 좋아할 뿐이었다. 책은 역할에 대한 고정 관념을 되돌아보게 하며, 타인을 대할 때 편견 없는 시선으로 바라봐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권용휘 기자

기사 전문 바로가기→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500&key=20200207.22018000554

…………………………………………………………………………………………………………………………………………………………………………………

*인터파크도서 북DB (20.02.05)

듀나의 장르소설 읽는 밤

귀여움, 따뜻함, 유머도 장기전에선 꼭 필요하다

오늘은 그래픽 노블 세 권을 소개한다. 케이티 오닐의 <티 드래곤 클럽><공주와 공주는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대> 그리고 아민더 달리왈의 <우먼월드: 여자만 남은 세상>. 주제의 공통점을 뽑으라면 페미니즘과 퀴어가 되겠다. 이들 중 <공주와 공주는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대>는 텀블러, <우먼월드>는 인스타그램 연재물이었다.

…..(중략)…..

케이티 오닐의 <공주와 공주는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대> 역시 익숙한 도입부로 시작된다. 공주지만 공주처럼 굴지 않는 공주(들)의 이야기. 이런 이야기를 볼 때마다 왜 굳이 왕국과 군주제와 공주가 등장해야 하는지 궁금하지만, 공주 이야기가 이렇게 많이 나와있다면 거울상의 위치에서 이를 뒤집는 작업도 필요한 게 아닌가 생각한다. 공주가 아닌 여자아이들의 이야기도 많이 나와야겠지만.

이야기는 금발의 어여쁜 세이디 공주가 높은 탑에 갇혀 있고 유니콘을 탄 가무잡잡한 피부의 왕자… 아니, 아마라 공주가 구하러 오면서 시작된다. 자신을 가둔 마법사와 맞서는 게 두려워 구출을 사보타지해왔던 세이디 공주는 아마라 공주를 만나자 생각을 바꾸고 탑에서 나와 모험을 떠난다. 물론 자신을 완전히 해방시키기 위해서는 마법사와 맞서 싸워야 한다.

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듯 세이디와 아마라의 관계는 로맨스로 흘러가는데, 이 책에선 로맨스만이 중요하지는 않다. 일단 세이디가 아마라의 구출을 받아들인 것은 ‘아마라가 신나 하는 모습을 보고 어쩐지 탈출하고 싶어졌기’ 때문이다. 두 공주의 연대는 우정에서 동경, 로맨틱한 사랑을 다양하게 포함하고, 이들은 서로에게서 자신에게 부족한 것을 배우며 성장한다. 그리고 그 과정의 모험이 매우 귀엽다.

글 듀나

기사 전문 바로가기→http://news.bookdb.co.kr/bdb/Column.do?_method=ColumnDetail&sc.webzNo=39195&Nnews

책 내용 자세히 보러 가기!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6123280

facebook twitter hms

글 읽기
이전 "길 위의 개" 언론 보도 2020-11-19 14:49:24
다음 "티 드래곤 클럽" 언론 보도 2020-11-23 15:12:10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