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글 읽기
제목 [신간평가단] 이별과 이별하는 법 : 잘~ 이별하는 법! 2020-07-05 17:21:11

 

 

책소개 페이지에서 주인공들의 이름을 대충 읽고 뒤돌아 있는 짧은 머리가 당연히 (남자) 프레디, 까만 머리 아이가 로라일 거라 (맘대로) 생각하고 이별을 앞둔 남녀커플의 이야기일 거라 단정했는데…둘 다 여자아이들이었다.

세상은 정말이지 바뀌고 있구나… 문학의 판도도 변화 중이구나 싶었지만 나 자신은 판에 박힌 생각만 하는 옛날 사람인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있는 그대로의 사람을 인정하지 않고 여자다움, 남자다움이란 틀에 맞추기를 강요하는 기존의 가치관이 맘에 들지 않아 어설픈 페미니스트를 자처하고 있지만 성소수자들(퀴어)에 관해서는 아직 입장을 정리하기가 어렵다. 암튼!

요새 프레디 “라일리”의 최대 고민은 자신의 여자친구이자 학교의 인기인인 로라 딘이 자꾸만 만인의 연인이고자 하는 것이다. 그녀와 사귀고 있지만 외로운 마음을 주체할 수 없고 또 로라 딘은 무슨 영문인지 자꾸만 헤어지자고 했다가 다시 돌아오는 것을 너무 당연스레, 그리고 쉽게 여긴다.

사랑은 사람을 눈멀게 만든다. 자신이 사랑이라 믿으려 했던 로라 딘과의 관계 때문에 프레디는 친구를 비롯 자신까지 잃을 뻔 하지만 마침내 (책의 표현을 그대로 빌어 쓰자면) 거지 같은 상황을 벗어나게 된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관계에 대해 다시 생각할 수 있는 글을 쓴 마리코 타마키와 나와 같은 독자를 혼란스럽게 하고, 전혀 낭만적이지 않은 상황들에 분홍빛을 가득 채운 그림을 그린 로즈메리 발레로-오코넬은 <<이별과 이별하는 법>> 이 책을 통해 무슨 이야기를 하고 싶었던 것일까?

남녀 사이이든, 남남, 여여 사이이든 잘 이별하라고 말하고 싶었을까? 그대들은 누구의 여자 친구니 남자 친구니 하는 것 말고도 무엇이든 될 수 있다는 것도? 나는 그저 우리 장남매를 비롯, 질풍노도의 시기를 지나는 모든 청소년들이 좋은 작품을 많이 읽고 행복하게 잘 자라나기를 소원해본다. 

facebook twitter hms

전체 0

자동생성방지
자동생성방지를 위해 왼쪽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하세요.

글 읽기
이전 [신간평가단]이별과 이별하는 법(에프) 2020-07-04 09:42:59
다음 [신간평가단] [그래픽노블] 이별과 이별하는 법 2020-07-09 00:45:33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