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글 읽기
제목 [신간평가단] 이별과 이별하는 법 - 마리코 타미키(에프) 2020-06-22 22:31:00

진짜 이별을 하는 방법.

우리는 가끔 주변에서 엄청 이해안가는 사람을 마주하게 된다.

분명 내가 보기엔 사귀지 말아야하는데도 계속 좋다고…

이용만 당하고 있는데도 그걸 대응하지 않고 그냥 참고있는 그런 사람 말이다.

이 책에 나오는 주인공인 프레디가 딱 그런 사람!

누가봐도 그녀의 애인인 로라 딘은 프레디를 심심풀이 땅콩, 항상 자신이 원하면 언제든지 그 자리에서 자신을 기다려주는 그런 사람으로 밖에 생각치 않는거 같다.

그걸 알면서, 느끼면서도 로라의 마수(?)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프레디!

설상 가상으로 로라가 프레디를 그렇게 대하면 대할수록 프레디의 주변 친구들은 하나 둘 씩 프레디를 떠나간다.

사실 이 이야기는 아이들에게도, 어른들에게도 꼭 봐야하는 중요한 이야기다.

마지막에 프레디가 로라에게 하는 한마디.

“넌 거지같은 애인이야. 근데 너랑 있으면 나도 내 친구들에게 거지 같은 친구가 돼. 그래서 나는 너랑 헤어질 꺼야.”

어른들은 항상 말씀하신다.

자신을 소중히 생각하라고, 그리고 나를 소중히 생각해 주는 그런 사람을 만나라고…

프레디를 대하는 로라는 프레디를 정말 하찮게 생각하고, 그걸 경험하고 당하는 프레디는 또 자신의 친구들에게 그렇게 행동한다.

결국 자신이 당한걸 그대로 행하는 것!

그 누구보다 나를 먼저 생각하고, 나를 위하는 그런 사람들과 함께해야함을 알려주는 정말 좋은 책이건만…

성소주자들이 주인공이다보니(사실 여기 성소수자 아닌 사람이 부모님들 빼고는 없는 듯… ㅠㅠ) 아직 자아가 완벽히 형성되지 않은 내 아이들(초3, 초4)에게는 못보여주겠다. ㅠㅠ

다만… 어느정도 큰 어른이라면…

자신을 스스로 되돌아보고 지킬 줄 아는 지성인이라면 꼭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facebook twitter hms

전체 0

자동생성방지
자동생성방지를 위해 왼쪽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하세요.

글 읽기
이전 [신간평가단] 바닷속 유니콘 마을, 우리가 지켜야할 아름다운 것들 2020-06-15 17:25:24
다음 [신간평가단] 이별과 이별하는 법, 우리는 왜 이별하지 못하는 걸까? 2020-07-01 19:14:02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