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글 읽기
제목 [신간평가단] 물과 땅​ 2020-08-10 07:04:53

물과 땅

지구를 이루는 물과 땅의 아름다운 형태들

크리스티 헤일 글,그림 마술연필 옮김

보물창고

바다를 찾아가고 픈 여름이 되었습니다. 마주한 현실은 긴 장마와 북상하는 태풍으로 인해 발걸음을 주저하게되지만 마음만은 이미 바닷물에 발담그고 아이들을 데리고 해수욕장을 누비고있지요.

그 마음을 살포시 달래보는건, 역시 시원한 곳에서 그림책읽기가 딱입니다. 바다를 담은 그림책이라면 더 좋구요.

 

이번에 만난 그림책 [물과 땅]은 그림책인데 좀 독특한 느낌의 책입니다. 우리가 늘 ‘바다’라 불렀던 곳을 하나하나 짚어주며 이름을 알려주는, 마치 지리선생님같다고 해야할까요?

‘구멍책’형태로 앞 뒤 반전매력에, 바다를 둘러싼 다양한 육지와 바다지형을 보여줍니다. 단지 이름을 알려줄 뿐인데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오, 해협이 strait 이구나, 이런지형을 해협이라 하는구나, 지협은 isthmus라고? 종이 한장을 넘겼을 뿐인데 지브롤터해협과 수에즈지협을 넘나드는 기분입니다.

마치 쌍둥이 처럼 닮은 꼴인데 땅으로 둘러싸여있는지 바다로 둘러쌓인 곳인지에 따라 경관이 이렇게 달라지는구나 새삼 보게되면서 지구별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지네요. 지구는 넓고 가 볼 곳은 많구나 하구요!

끝 부분에 앞에서 보여준 땅과 물 형태의 지형들을 정리해 설명하고, 실제 어떤곳이 있는지 나열해놓고 있었어요. 예로 들어놓은 곳 중 색을 달리표시해 둔 곳은 뒤에 나오는 세계지도에서 반도는 한반도, 만은 인도의 벵골만, 호수는 아프리카의 빅토리아호수 등, 위치도 확인해 볼 수 있었구요.

단순하게 보이지만 들여다볼 수록 감탄하게되는 그림책

지구를 이루는 물과 땅의 아름다운 형태들을 마주하게하는 그림책 [물과 땅]이었습니다.

facebook twitter hms

전체 0

자동생성방지
자동생성방지를 위해 왼쪽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하세요.

글 읽기
이전 [신간평가단] 넌 중요해​ 2020-08-10 06:50:37
다음 ​[신간평가단] 물과 땅 2020-08-11 17:16:30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