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글 읽기
제목 [신간평가단] 알루미늄 캔의 모험 - 앨리슨 인치스(보물창고) 2020-03-26 22:56:32

버려지지 않고, 다시 활용되는 재활용품 알루미늄 이야기.

예전엔 몰랐던 문제중 요즘 큰 화두의 문제는 쓰레기.

특히나 이 쓰레기로 인해 단순히 아이들이 사는 이 땅만 오염되는 것이 아니라 땅과 물, 하늘까지 총체적으로 오염되는 난국이란 사실이다.

그렇기에 재활용, 다시 사용할 수 있는 물건들은 다시 쓰도록 노력해야하고, 자연을 지킬 수 있는, 쓰레기를, 오염을 덜 시키는 방법이 있다면 그런 방법들을 찾아야 하는데, 그중 가장 쉬운게 아마 알류미늄, 철과 같은 광물이지 싶다.

특히 알류미늄은 우리가 알게모르게 정말 많이 사용중이고, 또한 가장 재활용율이 높다.

물론 참치캔처럼 기름이 묻은건 다시 씻어야 하지만, 그래도 플라스틱 등에 비하면 기계에서 세척할 수 있는 방법도 많고, 세척도 가장 잘 되지 싶다.

그렇다보니 재활용도 많이 되고 있고 말이지…

그런 재활용의 기본을 보여주는 책이 바로 이 알루미늄 캔의 모험이지 싶다.

처음 땅에서 시작되서 모여모여 종이와 같은 알루미늄 판이 되고, 그 판을 자르고 모양을 만들어 캔으로 만든 다음, 다 사용된 캔은 다시 자르고 열을 가해 새로운 알루미늄 제품으로 탄생된다.

이렇게 재탄생되어 우리 곁으로 다시 돌아오는걸 재활용이라 한다고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있다.

지구를 살리는 가장 쉬운 방법인 쓰레기 재활용!

아니… 물건 재활용법!

아나바다 운동도 있지만 그보단 쓰레기로 배출될만한 것들을 잘 분리해서 다시 활용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게 가장 중하지 않을까?

facebook twitter hms

전체 0

자동생성방지
자동생성방지를 위해 왼쪽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하세요.

글 읽기
이전 [신간평가단] 나는 간디야 - 브래드 멜처(보물창고) 2020-03-26 21:48:17
다음 [신간 평가단] <새와 깃털>, 브리타 테큰트럽 글/그림 2020-03-27 00:16:55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