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글 읽기
제목 [신간평가단] 사라지지 않는 노래 - 배봉기(에프) 2019-10-26 22:58:51

꾸지못할 꿈을 위한 희망의 노래.

우리가 일본의 지배를 받고, 그들 때문에 강제징용을 당했던 것처럼 과거 백인들은 자신들의 민족이 아닌, 특히나 유색민족에 대해서는 노예라는 명목으로 그들을 매매하고, 부렸었다.

그렇게 끌려온 사람들은 그럼 과연 어떤 생각을 했을까?

우리가 일제강점기에 끌려가셨던 분들이 도망쳐서, 전쟁이 끝나 다시 집으로 돌아온 것처럼 그들도 다시 집으로 돌아갈꺼란 희망을 갖고 살아가지만 어쩌면 그들은 우리보다 집으로 되돌아가는게 더 힘들었을런지 모르겠다.

모아이석상으로 유명한 이스터섬.

그들에게 닥친 일련의 사건들은 모두 이 모아이석상의 저주라 여긴다.

그리고 그 저주를 풀기위한 노력이 본의아니게 내부의 싸움으로 발전하게 되고, 그 결과 더더욱 섬음 황폐해져만 간다.

그런 와중에 백인들이 침략하고, 그들에 의해 끌려가고는 이스터섬의 주민들.

자유인으로 태어나 노예가 된 사람들이다보니 그들의 처지를 인정할 수도, 인정하고 싶지도 않다.

그럼에도 어쩔 수 없는 선택에 노예로써 살아가게 되고, 다시 이스터섬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희망을 사라지지 않는 노래로 남겨둔다.

언어는 그 나라의 문명이라 했던가, 월드워치연구소는 2주마다 1개의 언어가 사라지고 있다고 한다.

이스터섬의 주민들도 갈수록 인구가 줄어들면서 그들의 언어가 사라질 위기를 맞고 있다.

그들은 이 모든게 모아이석상으로 인했다고 말하지만…

어쩌면 이 모든게 이스터섬 주민들이 만들어낸 결과는 아닐까?

하나의 사진, 그리고 하나의 글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야기 “사라지지 않는 노래”.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면서 한편으로는 나도 이스터섬에 가보고 싶어지게 만든다.

facebook twitter hms

전체 0

자동생성방지
자동생성방지를 위해 왼쪽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하세요.

글 읽기
이전 [신간평가단] 네버웨어 서평-제임스 맥어보이, 베네딕트 컴버배치 주연 영국 BBC 드라마 원작 2019-10-26 18:41:44
다음 [신간평가단] 라이카, 우주미아가 되어버린 최초의 지구 생명체 2019-10-28 22:37:47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