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글 읽기
제목 [신간평가단] <캡틴 언더팬츠 1 : 슈퍼 팬티맨의 탄생>, 대브 필키 글/그림 2019-10-30 12:43:12

작년 겨울, 도서관에서 초등 고학년으로 보이는 어린이가 큭큭거리며 영어책을 보고 있길래 무슨 책인가 궁금해서 슬쩍 보니 대브 필키의 <캡틴 언더팬츠> 시리즈였습니다.

이번에 저는 번역본으로 이 책을 보게 되었는데 유머코드가 가득하네요. 교장 선생님이 팬티만 입은 괴짜 히어로로 변신하는 설정도 재미있고요.

나중에 아이들이 초등학생이 되면 <캡틴 언더팬츠> 시리즈를 읽어보라고 추천해야겠다는 생각도 메모해 봅니다.

제가 읽은 <캡틴 언더팬츠>는 1편으로 팬티맨의 탄생과 관련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호윗츠 초등학교 최고의 개구쟁이 조지와 해럴드는 말썽부리기 만큼이나 만화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해럴드는 그림 그리는 것을, 조지는 이야기 지어내는 걸 좋아해요.

그러던 어느날 조지와 해럴드는 크러프 교장 선생님에게 꾸중을 듣다가 3D 최면 반지로 교장 선생님에게 최면을 걸어 조지와 해럴드가 그린 만화 속 주인공, 캡틴 언더팬츠로 변신시키지요. 이렇게 슈퍼 팬티맨은 탄생하게 됩니다.

후속편을 통해 <말하는 변기군단의 역습>, <외계 악당들과 맞서다>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한편 원서가 아닌 번역본을 읽다보니 원서에는 어떤 단어, 문장으로 표현되어 있을지 궁금증도 생겼습니다.

노라조 노래라던지 뽀로로 노래방은 우리나라 문화에 맞게 번역이 된 것 같은데 원서에서는 어떤 의미의 단어가 씌였을지 궁금하기도 하고, 알파벳을 이리저리 바꿔서 장난치는 걸 좋아하는 조지와 해럴드가 바꾼 문장의 원문도 무엇일까 궁금합니다.

책의 말미에는 작가가 조지와 해럴드 이름의 배경에 대해 설명을 해주었는데, 그림책에 정답이 있었습니다.

facebook twitter hms

전체 0

자동생성방지
자동생성방지를 위해 왼쪽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하세요.

글 읽기
이전 <푸른 동시놀이터> 앤솔러지 제3집 『매미가 고장 났다고?』 출간 기념회 안내 2019-10-30 09:52:06
다음 [신간평가단] 침묵에 갇힌 소년 2019-10-31 20:39:32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