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글 읽기
제목 [신간평가단] 화를 낼까? 화를 풀까? 서평-내 마음 속 괴물을 달래는 법 2019-03-24 16:15:13

화를 낼까? 화를 풀까? 서평

-내 마음 속 괴물을 달래는 법

-우리 함께 그림책으로 ‘마음공부’를 해볼까요?

이 책은 어린이 그림책으로 ‘마음공부 그림책 시리즈의 첫 책이라고 한다. 화를 내는 것에 대한 고민들이 참 많을 것 같다. 화를 마구 내는 사람도 있고, 화를 그냥 참아내는 사람이 있다. 아이들은 이 화를 어떻게 표현해야하는 것일까? 이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다면 읽어보면 좋을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이 책의 주인공이 겪고 있는 상황은 동생이 있는 아이들이라면 꼭 겪을 수 있는 일이었는데 그렇기 때문에 동생이 있는 아이들은 더 공감이 되는 일일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동생이 없더라도 화나는 상황이 모든 아이들에게 생기기 때문에 그 아이들에게는 다른 상황에서의 이야기로 빗대어서 제시해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의 그림을 살펴보면 실제 사진에 아이들의 캐릭터가 그림으로 들어가 있어서 특이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렇게 실사처럼 느껴져서 더 실제적으로 내용들이 다가오는 구성이었던 것 같다.

책의 주인공은 마일스로 그에게는 동생 맥스가 있다. 평소에는 마일스가 동생이 자신의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에 대해서 크게 이야기하지 않는데 이상하게 그날따라 동생이 자신이 아끼는 장난감을 부숴버렸다. 그래서 마일스가 매우 화나서 동생에게 화를 내었는데 갑자기 뿔이 난 빨간 괴물이 눈앞에 보인다. 이 괴물은 마일스의 감정이라고 말하는데, 그가 화가 심하게 날수록 점점 커지는 이상한 괴물이다. 마일스는 어떻게 이 괴물을 물리치게 될까? 그 과정이 궁금해지는 귀여운 책이었다.

(그림 1)

아직은 평화롭지만 이 평화는 금방 사라지고, 정신없는 시기가 찾아온다.

(그림 2)

화가 난 아이의 표정을 잘 표현했다고 생각했던 부분이었는데 아이들의 모습이 무섭기도 하고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이 되는 장면인 것 같다.

(그림 3)

‘화’라는 나의 마음을 어떻게 다루어야 할지 아이가 혼자서 잘 해결해나가고 좋은 결말까지 스스로 만들어내었다. 물론 빨간 괴물이 등장해서 알게 된 것 일수도 있지만 이제 우리도 그 괴물을 책에서 만나 보았으니 이 아이처럼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보았다. 마음에 대해서 배워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책 ‘화를 낼까? 화를 풀까?’였다.

 

facebook twitter hms

전체 0

자동생성방지
자동생성방지를 위해 왼쪽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하세요.

글 읽기
이전 [신간평가단] 내 마음속에 살고 있는 뿔난 괴물! :: 화를 낼까? 화를 풀까? :: 2019-03-23 14:07:51
다음 [신간서평단]버럭 화를 낸다고? 무조건 참는다고? 내 마음속 괴물을 달래는 법 '화를 낼까? 화를 풀까? 2019-03-25 12:32:23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