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글 읽기
제목 미세먼지 기승에 쉴 새 없는 재채기! "무조건 안 돼?" -『재채기를 조심해!』를 만나 보세요! 2018-11-20 10:13:51

안녕하세요, 푸른책들입니다!
한 주의 시작인 오늘, 중국발 스모그가 유입되며 초 미세먼지 농도가 짙어졌어요.
오늘처럼 미세먼지 수치가 높은 날에는 콧물이 흐르거나 코가 막히고 목이 칼칼한 기분을 느끼기도 합니다. 특히 평소보다 재채기를 자주 하는 분들도 많으실 거예요.

그런데 요즘처럼 미세먼지에 예민한 때에 공공장소에서 작은 재채기라도 할 참이면 여간 눈치가 보이는 것이 아니지요. 이런 부담감 때문에 혹시 아이들에게 공공장소에서는 무조건 재채기하면 안 돼!” “재채기할 땐 입 가리고 하라고 몇 번이나 말해?”와 같은 날카롭고 무신경한 말을 하고 있지는 않나요?
지적과 꾸지람이 계속되면 아이들은 부담을 느끼게 되고 이것은 강박으로 이어져 더욱 나아지지 않을 수도 있답니다. 그래서 나쁜 습관을 고치기 위해서는 우선 아이들이 느끼는 부담과 강박을 덜어 주어야 하지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그림책  재채기를 조심해!에서는 재채기에 대한 강박을 느끼는 코끼리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이 보다 신나고 즐겁게 부담과 강박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 재채기가 막 나올 것만 같아!”

재채기를 조심해!
에는 자꾸만 재채기를 하는 코끼리의 이야기가 등장합니다. 거대한 몸집의 코끼리가 재채기에 대한 강박을 느끼게 되면서 한바탕 벌어지는 소동은 유쾌한 웃음을 선물합니다. 누구에게나 쉽게 고쳐지지 않는 습관이 한두 가지쯤은 있지요. 특히나 어린아이들은 ‘손가락 빨기’나 ‘이불에 오줌 싸기’처럼 고쳐야 하는 버릇들을 가지고 있곤 하지만 어른들에게 자꾸 지적을 받다 보면 압박감에 시달리게 됩니다. 다소 호들갑스러운 동물들의 엉뚱한 말과 이야기에 재미를 느끼면서 아이들은 억눌려 있던 마음이 풀어지는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친근하고 흥미로운 동물 친구들의 재채기 대소동을 그린 재채기를 조심해!를 만나 보세요.
아이는 재채기에 대한 강박을 극복하는 코끼리의 모습을 통해 자신의 나쁜 버릇과 마주할 수 있는 용기, 극복할 수 있는 자신감을 기를 수 있을 거예요!

facebook twitter hms

전체 0

자동생성방지
자동생성방지를 위해 왼쪽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하세요.

글 읽기
이전 『뼈들이 노래한다 -숀 탠과 함께 보는 낯설고 잔혹한 <그림 동화>』 2018-11-19 09:30:06
다음 『뼈들이 노래한다』 신간 리뷰어 모집! 2018-11-21 10:25:56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