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글 읽기
제목 아이에게 트라우마를 이겨 내는 용기를 심어 주세요! 『트라우마, 어떻게 극복할까?』 2018-11-14 08:47:40

얼마 전, 서울의 한 초등학교에서 충격적인 일이 있었습니다.
담임 교사가 반성문을 제대로 쓰지 않았다는 이유로 한 아이를 반 친구들 모두가 돌아가면서 때리도록 시킨 일인데요.
맞은 아이는 등에 시퍼렇게 멍이 들었을 뿐만 아니라 현재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고, 강제로 때리게 된 아이들도 트라우마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또 다른 한 초등학교에서는 두 아이가 다투자, 교사가 울고 있는 아이에게 “너도 똑같이 하라 ”며 폭력을 강요하기도 했습니다.
맞은 아이의 안경은 날아갔고 피까지 흘렀으며, 이 과정에서 맞은 아이와 때린 아이 그리고 이를 지켜봐야 했던 반 아이들까지 모두 트라우마를 겪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해야 할 학교에서조차 이렇게 충격적인 일에 노출되고 트라우마를 얻을 수도 있다는 사실이 참 무섭지요.

이 트라우마란 정확히 무엇일까요?
겉으로 보아서는 알 수 없는 마음의 상처 또는 정신적인 상처 를 ‘트라우마(Trauma)’라고 합니다.
자연재해, 전쟁과 같은 엄청난 규모의 사건 사고에서부터 선생님의 꾸지람, 친구들의 놀림 등 누구나 경험하곤 하는 사소한 일상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마음과 정신이 입은 상처 그 자체가 트라우마인데요.
이 트라우마는 공포, 분노우울 등의 부정적인 감정을 이끌어내고, 두통복통불면증 등의 신체적인 고통으로도 나타날 수 있어요.

성인들도 트라우마 때문에 많은 고통을 받는데, 하물며 가정과 학교의 테두리 안에서만 살아온 아직 어린 아이들은 이 트라우마에 더욱 취약하겠지요.
우리 아이가 자라며 맞닥뜨릴 수 있는 크고 작은 충격들에 대한 대비와, 그런 일이 발생했을 때 부모님이 아이를 어떻게 보듬어주어야 하는지에 대한 공부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께 도움이 될, 트라우마를 이겨 내고 건강한 생활을 되찾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트라우마어떻게 극복할까?를 소개합니다.

<주요 내용>
너구리 으뜸이는 끔찍한 일을 보고 말았어요. 잊으려 아무리 노력해도 끔찍한 이미지들은 자꾸만 떠올라 으뜸이를 괴롭혔지요. 주의를 다른 곳으로 돌리려 애써 봐도 소용없었어요. 오히려 점점 짜증이 많아지고, 자꾸 화가 나고, 학교에서 말썽을 일으켜 선생님에게 혼이 났지요. 몸도 마음도 너무 힘들어진 으뜸이는 주홍 선생님을 찾아갔어요. 과연 으뜸이는 주홍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마음의 상처를 치유할 수 있을까요?

트라우마어떻게 극복할까?는 끔찍한 일을 목격한 너구리 으뜸이가 주홍 선생님의 도움으로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되찾기까지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그날’ 이후 자주 화를 내고 학교에서 말썽을 일으키게 된 으뜸이를 위해 주홍 선생님은 대화와 색칠 놀이, 그림 그리기를 하며 으뜸이의 마음이 어떤 이유로 상처 입게 되었는지 되짚어 나간답니다.

스스로의 마음이 어떤 이유 때문에 괴롭고 힘든지조차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아이들은 으뜸이의 치유 과정을 따라가며 내면을 돌보는 방법을 배워 나가고, 끝내 행복을 되찾은 으뜸이를 통해 용기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아동심리상담가가 부모님에게 전하는 따뜻하고 실질적인 조언들도 실려 있어 부모님들께도 강력 추천하는 책이랍니다.
트라우마어떻게 극복할까?
를 통하여, 우리 아이들에게 트라우마를 이겨 낼 용기를 심어 주세요!

facebook twitter hms

전체 0

자동생성방지
자동생성방지를 위해 왼쪽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하세요.

글 읽기
이전 커트 보니것 신간을 전자책으로도 만나 보세요! 2018-11-12 16:57:41
다음 알라딘 '눈에 띄는 새책', 영미소설 베스트셀러! 『몽키 하우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018-11-16 14:54:54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