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글 읽기
제목 [새 책 소식] 스냅드래곤 2021-10-15 18:18:45

★‘아이스너 상’ 최종후보작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 올해 최고의 책

★<퍼블리셔스 위클리> 올해 최고의 책

★<패어런츠 매거진> 올해 최고의 책

★<북리스트> 추천도서

★<커커스 리뷰> 추천도서

“마법과 유머가 가득한 이야기” -<퍼블리셔스 위클리>

“생생한 색채는 사랑스러운 인물들과 마법들에 생명력을 불어넣는다.”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

“이 사랑스럽고 색다른 이야기는 공동체를 이룬다는 것, 사랑과 우정의 중요성, 그리고 각자의 개성에 대한 존중을 강조한다.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주제들이다.” -<북리스트>

▶우리 내면엔 어떤 마법이 숨어 있을까?

믿기 어려운 소문들은 때때로 사람들의 마음을 잡아끈다. ‘그 소문은 과연 사실일까?’ 어린 소녀 ‘스냅드래곤’이 사는 마을에도 숲속에 홀로 사는 마녀에 대한 기괴한 소문이 떠돈다. 어느 날 스냅은 바로 그 마녀 ‘잭스’와 마주하게 되는데, 그녀는 크록스를 신고 인터넷을 능숙하게 다루는 할머니였을 뿐, 결코 마녀가 아니었다. 로드킬 당한 동물의 뼈를 모형으로 만들어 팔며 다친 동물들을 보살피는, 어딘가 이상하지만 다정한 할머니. 둘은 서로 계약을 맺고 거래를 시작한다.

스냅은 잭스가 하는 일이 조금 소름끼치면서도 한편으로는 멋지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스냅은 자신이 구조한 아기 주머니쥐 돌보는 법을 잭스에게 배우는 대신, 로드킬 당하는 동물들과 관련된 잭스의 일을 도울 것이다. 그러나 스냅은 잭스를 점차 알게 되면서, 잭스가 실제로 마법과 관련이 있으며 자기 가족의 과거와도 무언가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래픽노블 『스냅드래곤』에서 작가 캣 레이는 자신의 내면에서 마침내 신비한 마법을 발견하는 어린 소녀에 대한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으로 독자들을 초대한다. 친절하고 활기차며 사랑스러운 캐릭터들과 함께하는 동안, 독자들은 모든 사람을 하나로 묶는 예기치 않은 연결망을 발견하며 감탄할 것이다. 더불어, 자신과 주변 사람들 그리고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을 사랑하는 것에 대한 잊을 수 없는 기억을 간직하게 될 것이다.

▶매력적인 캐릭터들, 처음 보는 순간 사랑할 수밖에 없는!

여러 저널에서 ‘올해 최고의 책’으로 선정되고 ‘아이스너 상’ 최종후보작에 오르며, 지난 한 해 동안 미국에서 큰 화제를 모은 그래픽노블 『스냅드래곤』은 무엇보다도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돋보이는 책이다.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도 한시도 긴장감을 잃지 않는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처음 보는 순간 사랑할 수밖에 없는 인물들이 차례로 등장한다.

작가는 아주 현실적이면서도 열정적이며 다면적인 모습의 캐릭터를 창조해 낸다. 역동적인 데생과 생생한 색채로 그려진 이미지뿐 아니라, 등장인물들이 서로 나누는 순간순간의 대화를 통해 구현된 생생한 캐릭터들은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이끈다. 무엇보다도 이 책에 캐스팅된 캐릭터들은 조금도 연기하거나 흉내 내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솔직하고 당당하게 살아간다. 그들은 자신이 누구인지 스스로 잘 알며, 신념과 용기와 자신감으로 가득한 멋진 존재들이다.

한편, 그래픽노블 『스냅드래곤』엔 경직된 사회 규범을 깨트리기 위한 다양한 캐릭터들이 포함되어 있다. 스냅은 친구 ‘루이스’가 남자 아이로 태어났지만 젠더 정체성이 그와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에 대해 있는 그대로 받아들인다. 그리고 스냅은 괴상한 할머니 잭스의 일을 돕다가 실은 그녀가 오랜 전에 자기 할머니와 연인 관계였다는 비밀을 알게 되는데, 이 또한 아무런 편견 없이 이해한다. 이처럼 이 책은 젠더 유동성과 젠더 정체성에 대해 열린 마음으로 바라보는 스냅과 주변 인물들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담고 있다.


▶주요 내용

‘마녀는 자기 눈을 빼내어 악마에게 먹였다. 그리고 차에 치여 죽은 동물을 먹고 살면서 남은 뼈에 주문을 걸어……’ 과연 사실일까? 소녀 ‘스냅드래곤’은 마을에 떠도는 소문의 바로 그 마녀를 마주하게 된다. 깊은 숲속에 혼자 사는 ‘잭스’는 로드킬 당한 동물의 뼈를 모형으로 만들어 팔며 다친 동물들을 보살피는, 어딘가 이상하지만 다정한 할머니였다. 스냅은 어미 잃은 주머니쥐들을 위해 잭스의 작업을 돕기로 하고, 그 과정에서 숨겨진 비밀을 하나둘 발견하기 시작한다. 자신도 모른 채 자기 안에 간직되어 있는 신비한 능력, 그리고 아주 오래전 이미 시작된 운명적 인연에 대한 비밀을…….

▶작가 소개

지은이 캣 레이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미국 시카고를 근거로 활동하고 있다. ‘아이스너 상’과 ‘GLAAD 상’을 수상한 그래픽노블 <럼버제인스> 시리즈의 공동 작가이자 커버 아티스트로 잘 알려져 있다. 신작 그래픽노블 『스냅드래곤』은 흥미진진하고 다정한 스토리와 생기 넘치는 일러스트로 호평을 받으며 ‘아이스너 상’ 최종후보작에 올랐으며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퍼블리셔스 위클리><패어런츠 매거진>에서 ‘올해 최고의 책’으로 선정되었다. 홈페이지: katleyh.com

옮긴이 심연희

연세대학교와 동 대학원에서 영문학을 공부하고 독일 뮌헨대학교LMU에서 언어학과 미국학을 공부했다. 영어와 독일어 서적을 번역하고 있으며, 옮긴 책으로 소설 『미드나잇 선』 『어둠의 눈』 『고양이는 내게 행복하라고 말했다』 『퍼펙트 마더』, 그래픽노블 『인어 소녀』 『티 드래곤 클럽』 『바닷속 유니콘 마을』 『스타게이징』 『이별과 이별하는 법』 『스냅드래곤』 『공주와 공주는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대』 등이 있다.

▶책 내용 자세히 보러 가기◀

facebook twitter

전체 0


글 읽기
이전 <뉴 키드2> 카드 뉴스 보기 2021-10-15 18:14:21
다음 마음을 두드리는 문장_<이슬이와 친구들> 2021-10-15 18:20:36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