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글 읽기
제목 축! 출간 50주년~! 리처드 스캐리 그림책 <부릉부릉 자동차가 좋아> 2023-02-12 11:58:46

른들도 지루한 책을 읽다 보면
스스로 잠이 들거나 조용히 책을 덮습니다.
그런데 그런 어른들이 아이들이 책을 읽지 않는다느니,
잠깐 몇 장 넘겨보고 만다느니 속상한 심정을 토로하지요.
왜 안 읽을까요? 이 질문의 답은 간단합니다.
재미가 없으니까!

오늘은 ‘재미’있는 작품으로 수십 년 동안
독자들에게 새로움을 선사한 ‘리처드 스캐리’에 대해
이야기해 봅니다. 책마다 재미있는 요소들을 집어넣기
위해 노력하고, 독자는 매번 읽을 때마다 새로운 것을
하나씩 찾게 될 거라고 말하는 작가

우리 아이들은
빽빽하게 들어찬 ‘리처드 스캐리’의 그림책에서
마치 보물 찾기라도 하듯, 재미와 즐거움을 느낍니다.
그럼 함께 살펴보러 가볼까요?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그림책 작가
리처드 스캐리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아동 작가 중 한 명인 ‘리처드 스캐리’는 살아 생전 누군가 자신에게 나이를 물을 때면, 항상 한 손을 쫙 펴들고 “다섯!” 이라고 말하며 웃곤 했다고 합니다. 1919년 미국 보스턴에서 태어나 어린이책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한 그는 약 300권의 작품을 쓰고 그렸는데, 이 책들이 전 세계에서 수억 부 이상 팔리면서 미국의 대표 작가가 되었습니다.

친근한 동물 캐릭터와 섬세한 그림, 유머 넘치는 이야기가 특징이며, 사후에도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로 2012년 The Society of Illustrators로부터 평생 공로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2010년대에 중국에서 선풍적 신드롬을 일으키며 전세계적 판매부수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내가 어릴 때 가장 좋아하는 책 가운데 하나였다. 너무 많이 읽어서 너덜너덜해지는 바람에 결국 엄마에게 새 책을 사 달라고 조르기까지 했다. 내가 읽은 책을 이제 내 아들이 읽는 것을 보니 감회가 새롭다.”

1974년에 초판이 출간된 <부릉부릉 자동차가 좋아>의 리뷰들은 하나같이 어린 시절 내가 너무나 좋아했던 책을 내 아이도 좋아한다는 사실에 대해 벅찬 감동을 표현하는 글들 일색입니다. “한 번 읽고 책꽂이에서 잊혀지는 책을 만드는 일에는 관심이 없다.”고 말한 작가의 바람대로 오랜 시간 동안 낡아져서 테이프로 덕지덕지 붙여져 대물림 되어 왔습니다. 2007년 보물창고에서 한국어판으로 출간된 후 독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덕분에 스테디셀러로 명실상부 보물창고 대표 그림책으로 자리매김했지요.

자동차뿐만 아니라 귀여운 캐릭터들이 벌이는 재미있는 사건들이 펼쳐지고, 돼지가족의 여행이라는 큰 스토리 안에서 곳곳에 숨겨진 ‘노랑이’를 찾는 일은 책을 읽는 재미를 배로 만들어 줍니다. 다섯 살부터라면 엄청난 흥미를 가지고 빠져들 수밖에 없을 거예요!

특정 인종, 민족적 특성이 나타나지 않는 유쾌한 동물 캐릭터들 또한 이 책이 시간과 장소를 초월해 사랑받는 이유 가운데 하나이지 않을까요? 출간 50주년, 스테디셀러 <부릉부릉 자동차가 좋아>와 함께 아이들의 지식과 상상력을 업그레이드 시켜 주세요!

<부릉부릉 자동차가 좋아> 자세히 보러가기

facebook twitter

전체 0


글 읽기
이전 <당당해라, 몰리 루 멜론>의 리콜을 시행합니다 2023-02-10 08:48:12
다음 2학년 1학기 교과서 수록도서 『우리 동네 이야기』 2023-02-13 11:27:46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