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글 읽기
제목 [새 책 소식] 밤으로의 자전거 여행 2021-02-26 11:33:42

“위험이 깜박이고 희망이 불타오르는 잔잔한 이야기. 훌륭하게 매혹적이다.”

<커커스 리뷰>

“현실을 뛰어넘는 환상을 원하는 독자들에게 기발하고 예측할 수 없는 모험을 건네준다.”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

“우정과 결단력, 경이로움에 대한 매혹적인 이야기.”

<혼 북>

 

“저 강 위의 등불은 우릴 어디로 데려다줄까?”

-현실과 환상을 넘나드는 매혹적인 그래픽노블 『밤으로의 자전거 여행

처음 두어 장만 넘겨보아도 결코 손에서 놓을 수 없는 책이 있다. 그리고 어느새 마지막 장에 도달했는데 무언가 더 원하는 게 있는 것만 같아 또 손에서 쉽게 놓을 수 없는 책! 그래픽노블 『밤으로의 자전거 여행』은 그렇게 독자를 곧바로 매혹시키고, 한껏 설레게 하고, 진한 아쉬움을 간직하게 만드는 책이다. ‘스튜디오 지브리’가 제작한 애니메이션을 연상케 하는 이 그래픽노블은 현실과 환상을 절묘하게 넘나들며, 신비롭고 몽환적이면서도 아주 생생하게 실감나는 밤과 빛의 세계로 독자들을 초대한다.

해마다 추분 축제가 열리는 밤, 마을에서는 종이 등을 강물에 띄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모여든다. 오랜 전설에 따르면, 등불은 강을 따라 흘러 멀리,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은하수로 날아가 마침내 빛나는 별들로 변할 거라고 하는데……. 벤과 아이들은 자전거를 타고 그 등불들을 따라가며 두 가지 약속을 정한다. “아무도 집으로 돌아가지 않기. 뒤돌아보지 않기.” 그것은 바로 ‘그들만의 규칙’이었다. 하지만 그 규칙은 쉽게 깨어지고, 모두들 집으로 돌아간 뒤 벤만 홀로 남아, 느닷없이 끼어든 동행 너새니얼과 예기치 않은 밤의 여정을 시작한다. 둘은 경이로운 마법과 우연한 우정이 만들어 내는 ‘밤으로의 자전거 여행’에서 숱한 전설과 다채로운 에피소드가 교차하는 몽환적이고도 생생한 판타지를 경험한다.

▶아찔한 흥분과 환희를 불러일으키는 빛과 어둠의 향연

작가 ‘라이언 앤드루스’가 선보이는 장편 그래픽노블 『밤으로의 자전거 여행』은 온라인상에 스케치와 시놉시스로 처음 소개되었다. 간결하고도 디테일한 그림체로 수많은 팬들을 확보한 이 작품은 출간 소식만을 기다려 온 독자들에게 열렬한 환영의 갈채를 받았다.

밤으로의 자전거 여행』은 누구나 한 번쯤은 상상해 보았을 일상적인 소재에 절묘하게 녹아 든 판타지가 한데 어우러진 작품이다. ‘그 전설이 과연 정말일까?’ 하는 아이다운 천진한 호기심에서 출발하지만, 곧 전혀 예상치 못한 인물인 ‘말하는 곰’과 ‘괴상한 마법사’가 등장하며 오랫동안 노래로만 구전되어 오던 전설 속의 판타지가 눈앞에 본격적으로 펼쳐진다. 그리고 현실과 환상의 경계를 자연스럽게 넘나드는 다채로운 에피소드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진다. 여기에 작가 라이언 앤드루스의 역동적인 화면 구성과 세련된 색채 감각까지 더해져 마치 한 편의 애니메이션 영화를 보는 듯한 생생한 느낌을 준다.

그래픽노블 『밤으로의 자전거 여행』은 어느 한밤중을 무대로 펼쳐지는 신비한 모험담이자 우연한 발견과 수용과 우정의 여정을 그린 판타지이다. 쉽게 약속을 깨고 떠난 친구들 대신 벤의 여정에 기꺼이 동참한 너새니얼을 보며 독자들은 깊은 공감과 따뜻한 우정의 의미를 되새긴다. 또한 이 자전거 여행의 최초 목적이었던 등불의 도착지, 그 끝에 도달하기까지 끝없이 펼쳐지는 빛과 어둠의 향연은 마치 뜬눈으로 밤을 지새우며 꿈속을 헤매는 것 같은 아찔한 흥분과 환희를 불러일으킨다.

최근 미국 언론 보도에 따르면, ‘아이스너 상’ 최종후보작에도 올랐던 그래픽노블 『밤으로의 자전거 여행』은 인기 드라마 <왕좌의 게임>으로 ‘골든 글로브 TV 부문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배우 피터 딘클리지(Peter Dinklage)에 의해 애니메이션 영화화 될 예정이다. 딘클리지는 이 애니메이션 영화의 제작자로 참여하며, 또 ‘말하는 곰’ 역의 목소리 연기로도 출연한다.

 

 

▶차례

1장. 추분 축제

2장. 낚시꾼 곰

3장. 그리고 우린 길을 잃었다

4장. 위대한 마법사와 지도 그리는 까마귀

5장. 해묵은 창고

6장. 우주를 담은 동굴

7장. 중력파

8장. 길 저편으로 조금 더 멀리

▶저자 소개

지은이 라이언 앤드루스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카투니스트로 만화, 카툰, 북 디자인 등 다양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몽환적인 색감으로 경이로운 마법과 따뜻한 우정을 담아낸 첫 장편 그래픽노블 『밤으로의 자전거 여행』은 ‘아이스너 상’ 최종후보작에 올랐으며, 커커스 리뷰·북리스트·퍼블리셔스 위클리 등 주요 저널에서 주목할 만한 책으로 선정되었다. 현재 가족과 함께 일본에 살고 있다. ryanandrews.com

옮긴이 조고은

서울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을 전공하고 동 대학원에서 국어교육학 박사 과정을 수료한 뒤, 영어와 일어 전문 번역가로 일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그래픽노블 『뉴 키드』, 『황금 나침반』, 『써니 사이드 업』, 『어느 싱글과 시니어의 크루즈 여행기』, 『밤으로의 자전거 여행』, 그림책 『나의 젠더 정체성은 무엇일까?』, 『우리는 패배하지 않아』 등이 있다.

* 책 내용 자세히 보러 가기→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64267076

facebook twitter

전체 0


글 읽기
이전 [새 책 소식] 자기만의 방 2021-02-19 16:11:29
다음 [새 책 소식] 토요일 토요일에 2021-03-11 15:16:59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