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글 읽기
제목 책에 푹 빠졌어 2024-02-22 06:28:48

[ I LOVE 그림책 ]

 

<책에 푹 빠졌어>

 

주디 시에라 글 | 마크 브라운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책에 푹 빠져본 적이 있나요?

혹시 나는 책을 좋아하는데 내가 사랑하는 친구나 식구들이 책을 좋아하지 않아서 그들에게 책의 매력을 마구 알려주고 싶은 적이 있나요?

 

무언가에 푹 빠지게 되면 눈에 하트가 뿅뿅 그려지면서 주위가 보이지 않고 그 대상만 눈에 들어오게 되죠. 그런 경험 한번쯤은 해 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내가 좋아하는 그 대상이 책이라면 책에서 눈을 들었을 때, 내가 좋아하는 주위 사람들에게 그걸 전하고 함께 나누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마련입니다.

 

<책에 푹 빠졌어> 이 책의 표지를 한번 보세요. 책을 둘러싼 동물들이 미소를 지으며 책에서 눈을 떼지 못하고 있어요.

이 동물들에게 무슨일이 생긴 걸까요?

 

어느 여름 날, 사서 몰리는 ‘실수로’ 이동도서관 차량을 동물원으로 몰고갑니다. 그리고 큰 소리로 재미난 그림책을 읽으며 동물들의 관심을 끌게 되지요.

 

이 장면에서 우리 쌍둥이 조카들이 생각났어요. 저는 보통 둥이들과 집에서 놀때 책을 자주 읽어주곤 하는데요, 둥이들의 관심을 끄는 제일 좋은 방법이 그림책을 펼쳐놓고 큰 소리로 재미있게 읽는 거 거든요. 둥이들은 고모가 뭘 하고 있나, 무슨 책을 읽고 있나, 관심을 보이며 슬금슬금 다가온답니다.

 

혹시 누군가의 관심을 끌고 싶으면 여러분도 한번 시도해 보세요!!

 

더없이 끈질긴 몰리 덕분에 동물원의 모든 동물들은 ‘독서’라는 새로운 것을 배우게 됩니다. 각자의 위치에서 각자의 취향에 따라 책을 읽어요. 몰리도 동물들의 독서를 최대한 지원하며 도와줍니다.

 

“판다는 중국어로 된 책을 더 찾아 달라고 했어요.

몰리는 그런 요청을 다 들어주며, 항상 기쁘게 해 주고 싶었지요.

심지어는 <해리 포터> 없이는 수영을 한 적이 없는 수달을 위해 방수 책을 찾아내기도 했답니다.”

 

몰리는 동물들에게 책을 제대로 다루는 방법도 상냥하게 가르쳐 주었습니다. 너무 꽉 쥐거나 먹거나 발자국을 남기며 엉망징창으로 책을 보는 동물들도 있었거든요. 이렇게 책에 푹 빠진 동물들은 그 다응메 어떤 행동을 하게 될까요?

 

책을 사랑하는 여러분은 책에 푹 빠진 다음에 어떤 행동을 하셨어요?

우리와 비슷할 것 같은데, 궁금하시죠?

 

<책에 푹 빠졌어>는 아이들과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그림책이에요. 돌물들이 읽고 있는 책이 굉장히 많이 나오는데 그 책 표지나 내용이 페이지마다 작은 글씨로 눈에 보이게 하나하나 다 써 있어서 재미를 더 풍부하게 해 주고 있어요. 다양한 동물들도 만날 수 있고요, 그들의 특징도 독서 습관과 함께 표현이 잘 되어 있답니다.

원색으로 표현되어 있는 시원시원한 그림은 책의 매력을 한껏 높여 줍니다.

우리 함께 읽어보아요!

 

** 푸른책들 신간평가단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흥미롭고 재미있게 읽은 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

 

#책에푹빠졌어 #주디시에라 #마크브라운 #신형건 #보물창고 #ILOVE그림책 #그림책추천 #독서습관 #첫독서 #책에대한흥미 #아이와함께읽는그림책 #아이에게읽어주는그림책 #부모와함께읽는그림책 #동물들 #동물그림 #동물습성 #책사랑

facebook twitter hms

전체 0

자동생성방지
자동생성방지를 위해 왼쪽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하세요.

글 읽기
이전 쉬, 비밀이야 2024-02-22 05:58:40
다음 [신간평가단]세계명작동화 '안네의 일기' 전쟁의 비참함을 절실하게 깨닫게 해 준 사춘기 소녀의 일기! 2024-02-25 18:50:06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