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글 읽기
제목 [신간평가단] 내 마음의 색깔들 2023-07-04 22:34:54

내 마음이 어떤지 나도 나를 모를 때가 있어요.
확신하고 분명하다고 생각하지만 또 갈팡질팡하며 고민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어릴 때 부모님께 떼쓰던 마음들.
사춘기 시절 내 존재를 각인시키며 반항했던 마음들.
인생에 크고 작은 일들 속에 결정을 내릴 때나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어렵다고 느껴졌던 결정들.
슬프고 즐겁고 행복했던 모든 순간이 감정들.

이 모든 것들을 색깔로 표현할 수 있다면 어떤 색깔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이 책은 내 마음의 어떤 순간도 쓸모없거나 나쁘거나 심지어 남으로부터 비난을 받을 필요가 없다고 말해줍니다.
내 감정이 가지고 있는 그것에 집중하게 합니다.
그래서 오로지 내 감정을 깊이 들여다볼 수 있게 합니다. 그 감정에 색깔까지 입히면 : )

너무 멋진 색깔이 탄생하죠.
역시 보물창고의 그림책은 남다른 것 같아요.
내 마음에 색깔을 입힌 책이니 책 자체가 주는 경쾌함과 싱그러움은 보자마자 감탄을 자아내게 합니다.

마음을 표현한 하트 모양이 무지개 색깔들로 펼쳐지고 각각의 색깔과 모양들은 내 마음의 상태를 말해줍니다.

내 마음은 눈부시게 반짝이는 노란 별 같아

화가 나 나한테 말 시키지 마 내 마음은 불을 뿜고 있어

나와 친구는 서로에게 기분 나쁜 말을 했어. 내 마음은 조각조각 부서진 것 같아. 우리의 우정 치료할 수 있을까?

기분이 별로 우중충해. 커다란 얼음덩어리처럼 숨 막혀

색깔별로 드러나는 나만의 감정들과 마음 상태들.
이 책은 심리치료를 할 때도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위안을 주었습니다.
누구나 그렇다고. 내 마음은 이런 색깔인데 이 책을 읽고 있는 너의 마음은 어떤 색인지 물어보고 있는 것 같았어요.

전체적인 색감도 너무 밝고 쨍하고 그림들도 아기자기해서 정말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도 또 다양한 연령의 분들도 그림책 테라피 할 수 있는 책이라 추천하고 싶습니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한 감상을 적은 글입니다.

facebook twitter hms

전체 0

자동생성방지
자동생성방지를 위해 왼쪽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하세요.

글 읽기
이전 [신간평가단] 환경관련 그림책 '북극곰 살아남다' 2023-07-04 08:23:47
다음 [신간평가단] 내 마음의 색깔들 2023-07-06 15:35:07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