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글 읽기
제목 아이의 행복과 성공, 어른들에게 달려 있다! - 『셀카에 빠진 아이, 왜 위험한가?』 2018-12-27 11:21:24

공감력은 가 아닌 우리에 초점을 맞춘다. 공감력을 키우는 방법 중, 단순하지만 쉽게 간과되는 방법은 더 호의적인 문화를 만드는 것이다. 호의적인 환경에서 지내는 것만으로도 다른 사람들에 대한 공감력이 높아지고 더 친절해진다.

‘지구상에서 가장 호의적인 나라’라고 불리는 남태평양의 작은 섬 국가, 바누아투는 이러한 사실을 잘 보여 준다. 이곳에서는 어디를 가든 사람들이 웃으며 진심으로 안부를 물었으며 진짜로 상대에게 관심이 있는 것처럼 보였다. 호의는 전염성이 강해서 일단 이들의 인사를 받고 나면 자기도 모르는 새에 바로 답인사를 하고 미소를 짓게 된다. 바누아투의 국민들에게 그토록 호의적인 이유를 묻자 그들은 매우 단순한 답을 내놓았다.

모두가 그렇게 하니까요.”

상대에게 호의를 가지면 그에게 관심을 더 기울이고, 그의 감정 신호를 관찰하고, 그의 감정과 욕구를 더 잘 받아들이게 된다. 그리고 단순히 지나치는 대신 미소를 지으며 그 사람의 존재를 인정하게 된다.

공감력은 사람들 사이의 유대감을 토대로 만들어진다. 지극히 개인주의적이고 24시간 인터넷에 연결돼 있는 오늘날, 우리는 더 호의적이고 배려하는 문화를 만들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야 한다. 그리하여 아이들이 다른 사람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의 귀로 듣고, 다른 사람의 마음으로 느끼도록 도와야 한다.

공감력은 인간성의 뿌리이고 아이들이 친절하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기반이며, 공감력은 아이를 더 행복하고 더 성공하게 만든다. 현대 사회에 공감력은 그 어느 때보다 더 중요하다. 다행인 점은 다른 사람들의 감정과 욕구를 이해하는 능력인 공감력을 연습과 실천을 통해 키울 수 있다는 사실이다. 아이들이 공감력을 잃지 않도록 돕는 일은 우리 어른들의 어깨에 놓여 있다.

 

위 내용은 내 아이의 미래를 위해 필요한 단 한 권의 육아서!

셀카에 빠진 아이, 왜 위험한가?에 실린 내용 일부분입니다.

 

지금 바로

셀카에 빠진 아이, 왜 위험한가?를 만나 보세요!

보물창고에서 출간된 또 다른 자녀교육서!

좋은 남편, 준비된 아빠의 필독서 진짜 아빠 백과사전

부모의 감정을 현명하게 다스리도록 도와줄 당신의 자녀가 폭발버튼을 건드릴 때

함께 만나 보세요!

facebook twitter hms

전체 0

자동생성방지
자동생성방지를 위해 왼쪽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하세요.

글 읽기
이전 지구 최후의 아이들 ②좀비 퍼레이드 2018-12-27 11:19:24
다음 하느님, 유기견을 입양하다 2018-12-28 15:08:48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