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글 읽기
제목 [신간 평가단] 사랑해 강아지야 사랑해 - ueompi 2022-01-14 23:45:11

이 동화의 모든 내용을 소개하기란 작가님에게 정말 죄송할 따름이다. 그래서 좀 더 간략해도 독자 여러분들은 책의 내용을 쉽게 이해하시리란 생각을 해본다. 어린 시절 강아지 한 마리 키워보거나 키우기를 꿈꿔 본 독자들이 많을 것이다. 리뷰어인 나를 포함해 우리 아이들도 마찬가지이다. 그리고 직접 강아지를 키워보고 이별까지 해보았으니 그 애잔한 마음은 절대 잊을 수 없다. 강아지와 모든 걸 다 할 수 있는 어린 꼬마 주인공이 부럽기만 한 내용의 시작이다. 해돋이를 보고, 푸른 하늘을 바라보는 것! 그것이 사랑으로 가득 찬 강아지와 인간 아이의 우정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새 찬 바람이 불어도 절대 어디로 가지 않고 친구인 소녀의 곁을 지키는 강아지.

강아지는 눈이 와도 꼬리를 흔들며 좋아하듯 바람에 훨훨 날아가는 연의 모습을 바라보는 것을 사랑하는가 보다.

이렇게 매일, 매일 다른 경험을 하며 소녀와 강아지의 사랑은 더욱 깊어지고 친구로서의 우정을 더욱 다져간다. 바람에 날리는 연처럼 우리 우정, 사랑도 곡 붙잡아야 해!

위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강아지는 내리는 눈송이, 소복소복 밟히는 눈 소리에도 흥을 내고 이것마저 듣는 것을 사랑한다. 들리지 않는 소리에서 뽀드득 뽀드득 귓가를 울리는 소리에 이르기까지 강아지와 소녀는 눈 소리를 들으며 어느새 밤이 되었는지도 모른 채 눈놀이로 시간을 보내는 것 같다. 눈이 많이 쌓였으니 이제 집으로 돌아가야지. 맞는 말이다. 아이와 강아지는 벽난로 불이 활활 타오르는 따스한 집에서 이제 휴식을 준비한다. 함께 보고, 듣고, 노는 걸 사랑하는 그들. 으 둘은 일 년 내내 우정을 쌓아가며 세상의 모든 것을 탐지하는 진정한 친구이다.

더 무슨 말이 필요할까? ‘사랑해 강아지야 사랑해’

*출판사 지원으로 개인적인 의견을 담았어요.

facebook twitter hms

전체 0

자동생성방지
자동생성방지를 위해 왼쪽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하세요.

글 읽기
이전 [신간평가단]난 이야기를 좋아하지 않아! - twin1317 2022-01-14 14:13:56
다음 [신간 평가단] 사랑해 온 마음으로 사랑해 - ueompi 2022-01-15 00:55:31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