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글 읽기
제목 11월 11일 '농업인의 날' 추천도서 함께 읽기! 2023-11-09 10:45:50

안녕하세요! 푸른책들 · 보물창고 입니다!

농업인의 날을 아시나요?

매년 11월 11일은 농업인의 날입니다.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해서

매년 11월 11일을 농업인의 날로 정하여 기념합니다.

일제강점기에는 6월 14일이 ‘권농일’로 제정되었었는데요. 해방 이후 6월 15일로 날짜를 바꾸고 ‘농민의 날’로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에도 명칭과 날짜가 바뀌다 1996년에 ‘권농의 날’을 폐지하고 11월 11일이 ‘농어업인의 날’로 지정되었으며 1997년에 ‘농업인의 날’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농업인의 날이 11월 11일인 이유는 한자 11(十一)을 합치면 흙 토(土)가 되기 때문인데요!

농민이 흙에서 나고, 흙을 벗 삼아 살다 흙으로 돌아간다는 의미를 담아 한자 ‘土月土日’을

아라비아 숫자로 풀어쓴 것이라고 하네요!.

2006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는 11월 11일을 ‘가래떡 데이‘로도 정해 매년 기념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농업인의 날을 맞아

어떤 추천도서가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그 애를 만나다>

 
그 애를 만나다

저자
유니게
출판
푸른책들
발매
2019.03.15.

첫 청소년소설 <우리는 가족일까>가 서울특별시 어린이도서관 청소년 권장도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세종도서 문학나눔에 선정되며 많은 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유니게 작가의 작품입니다. <그 애를 만나다>는 완벽하다고 믿었던 일상이 한순간에 무너진 한 소녀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다소 어두운 분위기로 전개되지만 무겁게 읽히지 않는 이유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해 봤을 법한 꿈과 진로 등 그들의 삶이 책 가득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아버지의 사업이 실패한 후, 민정이는 익숙했던 모든 것들을 뒤로하고 외할머니 댁으로 들어갑니다. 어두컴컴한 골목, 거리에 깊이 배어 있는 퀴퀴한 냄새, 먼지 낀 유리창의 작고 낮은 집들. 민정이는 그 골목을 ‘절망’이라 이름 붙이는데요. 실의에 빠진 나날들을 보내던 어느 날, ‘그 애’를 만나며 민정이는 그간 자신이 ‘정답’이라고 믿어 왔던 모든 것들과는 정반대인 새로운 꿈을 그리게 되는데요…. 이 책은 민정이의 성장기뿐만 아니라 꿈과 진로, 교우관계 등 다양한 고민들을 안고 있는 청소년들의 모습을 깊이 있고도 섬세하게 그리고 있습니다.


<이별과 이별하는 법>

 
이별과 이별하는 법

저자
마리코 타마키
출판
에프(F)
발매
2020.07.20.

성년기 직전에 접어든 십 대들의 사랑 그리고 관계를 섬세한 심리로 그려낸 그래픽노블입니다. 프레디 라일리가 바라는 단 하나는 바로 로라 딘과 ‘이별하는 것’인데요. 둘이 사귀기 시작한 날은 프레디 인생 최고의 날이었지만, 일은 좀처럼 쉽게 풀리지 않습니다. 헤어짐과 만남을 여러 번 반복하면서 프레디의 머릿속은 터질 것만 같아요. 부서질 대로 부서진 마음과 어그러진 자존심, 가장 친한 친구를 잃을 위기에도 프레디의 모든 것은 자꾸만 다시 로라 딘에게로 향합니다.

저자 마리코 타마키는 그래픽노블『이별과 이별하는 법』의 중심인물로 레즈비언 여성들을 캐스팅했지만, 성별에 관계없이 사랑을 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보편적인 모습을 입체적으로 그려냈습니다. 인물과 인물 사이에 흐르는 미묘한 뉘앙스와 감정들을 섬세하게 묘사하며, 공감을 불러일으킬 만한 이야기를 과감하고도 예리하게 풀어낸 작품입니다.


<티 드래곤 클럽>

 
티 드래곤 클럽

저자
케이티 오닐
출판
보물창고
발매
2020.01.30.

I LOVE 그림책 시리즈. 대장장이 일을 배우는 평범한 소녀 ‘그레타’가 우연한 계기로 신비로운 찻집과 ‘티 드래곤’의 세계에 빠져드는 이야기로, 그래픽노블 형식으로 그려진 독특하고 환상적인 그림책입니다.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케이티 오닐은 뉴질랜드 출신의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그래픽노블 작가로, 온라인상에 공개한 작품들이 주목받으며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아기자기하고 따뜻한 그림체 위에 판타지적 요소들을 펼쳐 독자의 흥미를 이끌어 내며, 나아가 성 소수자·성 평등·환경 오염 등의 사회적 이슈를 작품 속에 녹여 내 자연스럽게 다양성과 포용성의 가치를 보여 주는 강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티 드래곤 클럽>은 그래픽노블의 아카데미 상으로 불리는 ‘아이스너 상’ 2관왕을 차지했고, 권위 있는 만화 상인 ‘하비 상’·‘드웨인 맥더피 상’을 수상했으며, 관련 캐릭터 상품까지 큰 인기를 끌며 평단의 호평과 독자들의 사랑을 모두 받은 그래픽노블이자 그림책입니다.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에 대해

조금 더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재미있는 기념일유익한 추천도서로 만나요~

감사합니다~

facebook twitter

전체 0


글 읽기
이전 11월 10일 '평화와 발전을 위한 세계 과학의 날' 추천도서 함께 읽기! 2023-11-08 09:06:37
다음 11월 13일 '세계 친절의 날' 추천도서 함께 읽기! 2023-11-10 09:24:45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