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글 읽기
제목 12월 20일 '국제 인간 연대의 날' 추천도서 함께 읽기! 2023-12-19 09:30:11

안녕하세요, 푸른책들 · 보물창고입니다!

‘국제 인간 연대의 날’을 아시나요?

매년 12월 20일은 ‘국제 인간 연대의 날‘입니다!

‘국제 인간 연대의 날(International Human Solidarity Day)’은 인간 연대의 중요성을 인식하기 위해

유엔이 제정한 날입니다.

‘국제 인간 연대의 날’은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문화의 다양성 속에서 세계적인 단결을 기념하는 날

-연대의 중요성에 대해 대중의 인식을 높이는 날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연대 증진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날

그럼, ‘국제 인간 연대의 날‘을 맞아

푸른책들 · 보물창고의 추천도서를

함께 알아볼까요?


<세계 국기 국가 사전>

 
세계 국기 국가 사전

저자
실비 베드나르
출판
보물창고
발매
2018.06.25.

사회탐구 그림책 1권. 프랑스의 패션디자이너인 실비 베드나르는 국기의 상징성과 아름다움에 매료되어 국기에 대해 연구하기 시작했고, 그가 출간한 <세계 국기 국가 사전>은 프랑스에서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세계 여러 나라로 수출되었다.

<세계 국기 국가 사전>은 단순히 국기를 그 국가에 대한 정보와 함께 곁들여 보여 주는 정도에 그치지 않고, 국기 자체에 담긴 이야기에 집중한다. 그 속에 담긴 때로는 재미있고 때로는 슬픈 일화를 읽다 보면 각 나라들에 대한 알찬 지식이 쌓이는 것은 물론이고, 여러 나라가 얽히고설켜온 세계 역사의 흐름까지도 파악할 수 있다.

선명한 색을 뽐내는 국기들을 한 면 가득 채우기도 하고, 특색에 따라 여러 국기를 함께 보여 주기도 하는 독특한 구성을 취한다. 이는 보는 재미를 더할 뿐만 아니라 각 국기들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국기에 대한 해설 외에도 수도, 통화, 면적, 인구 등 그 나라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함께 제공하며, 일러스트와 함께 실린 흥미로운 토막 지식들은 그 나라의 풍습, 의상, 유명한 자연물 등을 알려 준다.


<외국에서 온 새 친구>

 
외국에서 온 새 친구

저자
마리아 디스몬디
출판
보물창고
발매
2018.05.10.

사회탐구 그림책 5권. 한 반에서 외국인 친구와 생활하게 된 아이들의 모습을 그린 그림책이다. 앞으로 아이들이 언제든지 맞닥뜨릴 수 있는 보편적인 상황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은 낯설고 특별하게 느껴지는 이야기를 통해 편견의 벽을 넘어서는 법을 가르쳐 준다.

조니와 게이브 이야기는 저자인 마리아 디스몬디가 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며 겪었던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실제로 초등학교 1학년 때 외국에서 갑작스럽게 이주해 온 게이브가 반 친구들 사이에 녹아드는 모습을 보고 이 책을 만든 것이다. 저자는 어른의 눈으로 보기에 놀랄 정도로 아이들이 서로를 배려하는 방법을 익혀 갔다고 말한다. 또한 이러한 기회를 통해 다양성의 아름다움을 배울 수 있었던 것이 모두에게 커다란 행운이었다고 말한다.

낯선 나라, 낯선 아이들 틈에서 기죽지 않고 멋진 용기를 보여 주는 게이브와 자신과 전혀 다른 친구에게서 배울 점을 찾아내는 조니의 모습은 둘 다 아이들에게 좋은 귀감이 되어 준다. 세계를 무대로 꿈을 펼쳐 갈 우리 아이들이 <외국에서 온 새 친구>를 통해 타인에 대해 편견 없이 열린 마음을 갖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또한 다양성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것이 얼마나 가치 있는 일인지 알게 될 것이다.


<고스트>

 
고스트

저자
레이나 텔게마이어
출판
보물창고
발매
2017.11.20.

Wow 그래픽노블 시리즈. ‘그래픽노블의 아버지’라 불리는 윌 아이스너의 이름을 딴 미국 내 권위 있는 상 중 하나인 아이스너 상을 무려 세 번이나 수상한 레이나 텔게마이어의 작품이다. 자전적인 이야기를 배제하고 ‘유령’이라는 비현실적인 소재를 가미했지만, 그 안에서 유령을 보고, 믿고, 겪으며 변화하는 아이들의 감정은 여전히 평범하며 그래서 더 깊은 여운을 준다.

카트리나 가족은 건강이 좋지 않은 동생 마야를 위해 신선한 공기가 가득한 북부 해안 마을로 이사를 간다. 친한 친구들, 익숙한 환경과 작별하는 게 싫은 카트리나 앞에 설상가상으로 이상한 옆집 남자애가 나타난다. 그 남자애는 이 마을에 유령이 존재하고, 그들과 파티를 즐기기도 한다는데….

알고 보니 이 마을의 모든 사람이 정말로 그렇게 믿으며 시도 때도 없이 유령 이야기만 하는 것이 아닌가! 카트리나는 애써 무시하려 노력하지만, 마야는 유령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다. 과연 이 마을의 정체는 무엇일까? 유령은 진짜 존재하는 걸까?


12월 20일,

‘국제 인간 연대의 날에 대해

조금 더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에도

재미있는 기념일

유익한 추천도서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acebook twitter

전체 0


글 읽기
이전 푸른책들 · 보물창고 · 에프 12월 2주차 '그래픽노블' 베스트셀러 TOP 10! 2023-12-18 09:14:09
다음 12월 22일 '동지' 추천도서 함께 읽기! 2023-12-21 09:28:57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