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글 읽기
제목 기억상자 - 애도에 관한 책 2023-04-08 08:11:57

기억상자 The Memory Box – 애도에 관한 책
조애너 롤랜드 글 / 테아 베이커 그림 / 신형건 옮김
보물창고

『기억상자』 그림책은 상실을 경험한 아이들이 슬픔에 잘 대처하도록 돕기 위해 만든 그림책입니다.

당신을 잊지 않기 위해

난 기억상자를

만들고 있어요.

본문 중에서

그림책 속 주인공은 풍선을 잃어버린 적이 있습니다. 절대 놓치고 싶지 않아서 꼭 잡으려고 애썼지만 풍선은 바람에 실려 멀리 날아갔어요. 너무 슬펐지요. 하지만 더 슬픈 일이 있지요.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지는 일이랍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죽어 더 이상 만날 수 없게 되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이는 사랑하는 사람을 잊지 않기 위해 기억상자를 만듭니다. 기억상자 속에 추억들을 차곡차곡 넣어두지요. 가보고 싶은 곳이 어떤 곳인지 생각해 관련 있는 자료들을 찾아 기억상자에 넣어 둡니다. 같이 지낸 추억이 깃들 것들도 넣어두지요. 가끔 너무 보고 싶어 힘들 때도 있지요. 슬픔이 너무 커 멈출 수 있을지 모르기도 한답니다. 또 가족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서로 서로 애도 과정을 거치지요. 함께 하기로 계획했던 일들을 계속하면서 여전히 마음속에서 함께 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곁에 없지만 새로운 추억들을 만들어갑니다. 처음 해보는 일을 하고, 새로운 스포츠를 배우고, 탐험도 하지요. 그러면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간직하게 된답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다는 건 견디기 힘든 일입니다. 아이들은 더 그럴 겁니다. 『기억상자』 그림책 뒤쪽에는 아이들이 슬픔에 잘 대처하도록 돕는 방법들을 제시해 놓았습니다. 충분한 애도 과정을 거친 아이들은 사랑하는 사람을 잃을까 봐 두려워하지 않는답니다. 성인도 마찬가지입니다. 상실을 경험한 사람은 충분히 애도 과정을 거쳐야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답니다.

facebook twitter hms

전체 0

자동생성방지
자동생성방지를 위해 왼쪽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하세요.

글 읽기
이전 [신간평가단] 헤이즐의 봄 여름 가을 겨울 2023-04-06 19:06:05
다음 내가 일찍 일어났을 때 2023-04-08 21:54:42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