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글 읽기
제목 <나는 나는 1학년> - 1학년 동시집 2023-02-04 19:02:44

[내 마음의 동시집1]


<나는 나는 1학년>

– 1학년 동시집

 

신형건 동시집

강나래, 안예리, 김미화, 김혜영 그림 | 끝없는이야기

 

둥이 조카들이 유치원생이 되었을 때 그렇게 두근두근 거리고 가방이 한없이 커 보이곤했어요. 유치원에서 재미있게 놀고 이런저런 많은 것들을 알아가는 조카들을 보면서 호기심은 이렇게 더 발전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런 둥이들이 벌써 내년에는 초등학교에 들어갑니다!

 

1학년 동시집이라는 부제를 가진 신형건 시인의 <나는 나는 1학년>을 보면서 우리 조카들의 내년은 어떨까, 1학년은 어떨까, 벌써부터 기대되고 긴장도 됩니다. 우리 조카들도 그럴것 같아요!! 올 한해를 잘 보내고, 내년이 되면 조카들과 함께 다시 읽어보려고 합니다!

 

1부 한글이 웃는다

2부 내가 좋아하는 말

3부 떡볶이 난로

4부 반짝반짝

이렇게 네 파트로 나누어져 있어요. 시를 한 편 한 편 읽으면서 다시 동심으로 돌아가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림도 너무 예쁘고요.

 

“안녕!”

두 글자에

내 마음을 다 담았어.

 

매 파트의 끝자락에는 “따라 쓰는 동시”라는 코너가 있습니다.

 

동시를 또박또박 소리 내어 읽으면서 똑같이 따라 써 보세요!

 

눈으로 보는 것과 소리내어 읽는 것, 그리고 읽으면서 쓰는 것은 많은 차이가 있죠. 마음에 와 닿는 부분도 다를 것이고 새로운 느낌으로 동시에 다가갈 수있을 거에요.

앞서 그림이 너무 예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각 부 별로 주제가 다르듯이 그림도 느낌이 다르다~ 좋다~ 이런 생각을 하면서 읽어나갔어요. 그리고 맨 뒤를 보니까 각각 다른 작가님들께서 삽화를 그려주셨더라고요. 주제에 맞게 각 작가님들의 작품을 새롭게 다시 넘기면서 감상하였습니다.

 

하나, 동시를 읽는다.

둘, 그림을 본다.

셋, 동시를 읽으면서 쓴다.

넷, 동시를 떠올리며 그림을 감상한다.

 

이렇게 다양하게 접근할 수있는 동시집입니다. 1학년이라는 특별한 시작을 알려주는 동시집이기도 하겠지만 모든 아이들이 느낄 수있는 감성들이 담뿍 담겨있어요. ‘나는 1학년 아닌데?’ 하는 아이들과도 함께 읽으면서 책을 즐기고 동시를 마음껏 가까이 하면 좋겠습니다.

 

* 푸른책들 신간 평가단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미소지으며 읽고 즐긴 후 작성한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

#나는나는1학년 #내마음의동시집1 #1학년동시집 #신형건 #동시집 #강나래 #안예리 #김미화 #김혜영 #끝없는이야기#푸른책들 #신간평가단 #도서지원 #동시집추천 #읽고쓰는동시집 #그림으로즐기는동시집

 

 

facebook twitter hms

전체 0

자동생성방지
자동생성방지를 위해 왼쪽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하세요.

글 읽기
이전 [신간평가단] 트윈스 2023-01-15 20:32:40
다음 트윈스 2023-02-04 20:28:47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