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글 읽기
제목 [신간평가단] 트윈스 2023-01-15 20:32:40

이 책은 쌍둥이 자매의 치열한 경쟁과 우정을 학교생활을 중심으로 전개하고 있다.
프랜신과 모린은 한 번도 떨어져서 생활해 본 적이 없었고 서로 다른 것을 선택해 보지도 않았다. 그럼에도 쌍둥이라는 이유만으로 함께 하는 것이 옳다고 믿어왔다.
하지만 이 둘에게 중학교 입학과 함께  변화가 찾아왔고 특히 프랜신은 모린과 다르고 싶고 떨어지고 싶어 한다.
일란성 쌍둥이인 프랜신과 모린은 같은 외모지만, 친구들에게 인기가 좋은 프랜신에게 모린은 열등감을 가진다.
그리고 심지어 프랜신은 중학교에 입학한지 얼마 되지도 않아 학생회장 선거에 나가기로 하고 선거 운동 본부를 꾸린다.
프랜신은 선거활동으로 인해 모린과의 시간이 점점 줄어들게 되고 둘 사이도 자연스레 멀어지게 된다.
또한 모든 것을 함께 하고 싶어 하는 모린과 쌍둥이의 모습을 벗어나서 자신만의 삶을 살고 싶어 하는 프렌신의 성향 차이로 인해  갈등도 점점 깊어진다.
마침내 모린 또한 학생회장에 출마하기로 결심한다.
학생회장 연설을 준비하는 과정에서도 처음에는 서로 경쟁의 대상으로 갈등이 심했다. 하지만 아버지와 차에서 나누는 대화와 함께 서로 간에 몰랐던 과거 사실들에 대해 알게 되며 서로를 이해하기에 이르른다.
그리고부터 둘은 더 이상 경쟁상대가 아니라 동반자로서 서로 격려하며 함께 연설을 준비하며 둘은 화합하게 된다.
이 책은 어린이였던 두 쌍둥이 소녀가 사춘기에 접어들면서 자신만의 자아를 찾기 위한 변화 과정을 학교생활을 통해 흥미롭게 풀어냈다.
쌍둥이는 아니지만 외향적이고 내향적인 책의 두 주인공처럼 서로 반대되는 성향을 가진 두 아이를 키우고 있는 학부모로서, 서로 다른 모습의 자아를 인정하고 화합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 푸르니 신간평가단으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facebook twitter hms

전체 0

자동생성방지
자동생성방지를 위해 왼쪽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하세요.

글 읽기
이전 [신간평가단] 날마다 생일 2023-01-15 20:28:45
다음 <나는 나는 1학년> - 1학년 동시집 2023-02-04 19:02:44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