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글 읽기
제목 [신간평가단] <모두모두 함께라서 좋아>, 해나 샐리어 글/그림 2022-03-22 00:44:05

<모두모두 함께라서 좋아>를 읽으면 동물들이 왜 무리지어 지내는지 알 수 있습니다.

누라고도 알려진 영양은 포식자를 궁지에 빠트리며 함께 여행을 하고, 개구리들은 겨우내 얼었던 얼음이 다 녹으면 함께 노래를 부르기도 합니다. 그리고 얼룩말은 함께하며 포식자들을 혼란스럽게 만들기도 하지요.

그런데 동물들의 군집 특성에 대해서도 알 수 있지만, 이 책이 결국에 말하고 싶은 것은 ‘함께라서 우리는 더 좋아’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같은 종끼리만 함께라서 좋은게 아니라 지구의 생물 다양성은 우리 모두의 번영을 돕기에, ‘모두가’ 함께라서 우리는 더 좋은게 아닐까 싶습니다.

“인간이든 인간이 아니든, 갖가지 종과 모양과 크기의 생물들이 무리를 지어 번성하지만, 우리 모두는 생존을 위해 같은 종족에게만 의존하진 않아요. 크든 작든, 두 발이든 네 발이든, 깃털이 있든 털이 있든, 지구의 생물 다양성은 우리 모두의 번영을 돕습니다.”

<모두모두 함께라서 좋아>는 지구를 살리는 그림책 시리즈 중의 한 권으로 출판되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며 동물과 인간이 공존할 수 있는, 위기에 처한 지구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잠시, 잠깐이라도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합니다.

facebook twitter hms

전체 0

자동생성방지
자동생성방지를 위해 왼쪽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하세요.

글 읽기
이전 [신간평가단] 모두모두 함께라서 좋아 2022-03-21 21:09:24
다음 [신간평가단]모두모두 함께라서 좋아 2022-03-22 10:24:54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