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글 읽기
제목 시간여행 2022-02-19 16:48:48

시간 여행
하이로 부이트라고 글 / 라파엘 요크텡 그림 / 마술연필 옮김
보물창고

여행은 생각만 해도 설레게 합니다. 일상에서 벗어나 다른 공간으로 간다는 건 또 다른 나를 만날 수 있지요. 『시간 여행』 그림책의 제목만으로도 설레게 합니다. 표지의 아이는 가방을 메고 어디로 시간 여행을 떠나는 걸까요?

방학이면 아이는 혼자 우주 비행선을 타고 할머니에게로 갑니다. 아주 먼 곳에 계시는 할머니를 보러 떠나는 아이의 표정에서 설렘이 묻어나 보입니다. 사람들은 아이에게 왜 항상 가장 먼 행성으로 가는 거냐고 묻지요. 아무리 멀리 있는 할머니를 찾아가는 건 아이에게 그만큼 소중하기 때문에 거리와 상관없이 떠납니다. 혼자 떠나는 여행이 익숙해 보입니다. 무슨 일이든 혼자 척척해냅니다.

할머니 집에 도착한 아이는 할머니와 나들이는 더 즐거워요. 새로운 것들을 보게 되고, 알게 되지요. 방학이 끝날 즘 할머니께 선물도 받게 됩니다.
선물이 무엇일까요?
그것을 우리 할아버지 것이었고, 또 그전엔 할아버지의 할아버지 것이었다고 합니다.
아이는 할머니께 받은 선물을 고이 간직하고 있다 자신의 아이나 손자에게 선물로 줄 거 같아요. 비싼 선물이 아니지만 의미가 담긴 선물은 어떤 것보다 소중합니다.

다른 행성을 여행한다는 건 어떤 기분일까요? 언제 가는 우리도 행성과 행성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날이 오겠죠? 궁금하기도 합니다. 우주인이 살고 있지 않을까? 또 다른 태양계가 있어 인간과 비슷한 존재가 있지 않을까? 생각하기도 하지요. 이런 상상만으로도 우주여행을 하고 싶어집니다.

과학이 발달하면 태양계에 있는 행성을 여행할 수 있는 날이 언제 가는 오겠지요. 한 번쯤 우주여행을 가고 싶네요.

facebook twitter hms

전체 0

자동생성방지
자동생성방지를 위해 왼쪽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하세요.

글 읽기
이전 [신간평가단] - 아 깜짝 놀라는 소리 2022-02-18 14:33:19
다음 [신간평가단] 사랑해 온 마음으로 사랑해 2022-02-23 23:25:20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