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글 읽기
제목 [신간서평단]버럭 화를 낸다고? 무조건 참는다고? 내 마음속 괴물을 달래는 법 '화를 낼까? 화를 풀까? 2019-03-25 12:32:23

살면서 화를 안 내고 살면 얼마나 좋겠어요. 오늘은 절대 화를 내지 말아야지 다짐을 해도 불쑥불쑥 찾아오는 ‘화’. 때로 화는 폭주하는 기관차처럼 제어하기가 힘들 때도 있어요. 마음속에 크나큰 상처를 남기기도 하죠.

​화가 날 땐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화를 내고 나면 마음이 편할까요?
무조건 참아야 할까요?

​여기 화가 잔뜩 난 아이 마일스가 있어요. 마일스는 왜 화가 났을까요? 이유 없이 화가 나진 않았겠죠? 마일스의 이야기를 들어 볼까요?

어느 일요일 아침, 마일스가 동생 맥스랑 같이 놀고 있었어요. 그런데 마일스가 가장 아끼는 모형 비행기가 부러졌어요. 동생 맥스 때문에요. 얼마나 화가 나는지, 가슴이 터질 것 같았어요. 동생 맥스에게 버럭 큰 소리를 치고 화를 내며 망가진 비행기를 던져 버리려고 했지요. ​그때 거울 속에 뿔이 난 빨간 괴물이 보였어요. 괴물은 자신을 ‘화’라고 소개했어요.

​“나는 화란다. 네가 막 짜증나거나 소리 지르고 싶을 때 네 마음속에서 생겨나는 감정이지.”

​우리들 마음속에도 뿔이 난 빨간 괴물이 있을 거예요. 화가 나면 날수록 점점 더 커지는 무시무시한 괴물 말이에요.

​괴물이 점점 커지게 놔 둘 순 없겠죠?
화를 풀어야겠죠?

​마일스는 괴물에게 왜 화가 났는지 얘기하기 시작했어요. 그랬더니…..,

​누군가 때문에 화가 났다고 해도 결국 화를 내는 건 나 자신, 내 마음속에서 일어나는 감정이에요. 그 감정을 그냥 무시하면 안 되겠죠? 잘 어르고 달래줘야 해요. 누구보다 소중한 나 자신이니까요.

facebook twitter hms

전체 0

자동생성방지
자동생성방지를 위해 왼쪽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하세요.

글 읽기
이전 [신간평가단] 화를 낼까? 화를 풀까? 서평-내 마음 속 괴물을 달래는 법 2019-03-24 16:15:13
다음 [신간평가단] 착한 마음의 씨앗을 가지고 있는 '세상엔 좋은 사람들이 많단다’ 2019-03-28 10:25:18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