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글 읽기
제목 [신간 평가단] 오즈의 마법사 2023-10-14 17:47:58

도로시는 자신의 애완견 토토와 바람에 휩쓸린 채 집과 함께 낯선 세계로의 여행을 떠난다. 그곳에서 나쁜 마녀를 죽이며 먼치킨들의 환영을 받는다. 또한 자신이 살고 있는 캔자스로 다시 돌아가기 위한 방법으로 오즈의 마법사가 사는 에메랄드 시로 여정을 떠난다. 이후의 이야기는 동화와 드라마, 영화 혹은 애니메이션을 통해 익히 보아왔고 들어온 이야기일 것이다. 필자인 나 또한 곧게 뻗은 인도를 만나는 날이면 나도 모르게 오즈의 마법사 에메랄드 시로 향하는 노란 길을 떠올리곤 한다. 이 이야기는 자신들의 소원을 이루고자 하는 이들이 겪는 끊임없는 도전과 역경의 과정을 그리고 있다. 마치 한 팀이 되어 미션을 극복하며 한 단계씩  성장하는 모습에 희열을 느끼는 대리만족도 가능케 한다.

판타지가 가미된 이야기의 흐름 속에 간혹 아이들이 보기에 잔혹스러운 장면도 없지 않아 있으나, 그것 또한 소설 외적인 콘텐츠에서는 읽는 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각색되었을 것이다. 가족에 대한 그리움을 극복하며 고향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도로시의 인간 됨. 좀 더 생각하며 똑똑해지고 싶어 하는 허수아비, 뜨거운 심장이자 사랑의 감정을 원하는 깡통 인간 나무꾼. 누구에게나 필요한 용기이지만 사자에겐 더 큰 강인함이 용기가 되었을 것이다. 그들은 이 모두를 자신의 약점을 극복하며 결국 얻게 된다. 또한 도로시도 그들의 주인공이자 조력자로서 이야기의 마무리까지 자신에게 필요한 미션을 수행한다.

결국 어떤 일이건 인생에 있어서 혼자가 아닌 여럿의 단합, 협동이 얼마나 큰 결과물을 만들어내는지 소설은 이야기하며 몰입감을 더하게 한다. 기성세대 또한 어린 시절의 동심을 다시 한번 느끼며 판타지에 몰입할 수 있을 소설 《오즈의 마법사》. 이 작품이 현대 고전의 의미 깊은 작품 중 하나인 이유를 책의 스토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과연 도로시는 어떻게 자신의 삼촌과 숙모에게 돌아갈 수 있었는지 그 험난한 과정과 이야기의 깊이를 책에서 확인해 보길 바란다.

* 출판사 지원으로 개인의 생각을 정리함

#오즈의마법사 #보물창고 #푸른책들 #푸르니 #라이먼프랭크바움 #댄슬로우 #최지연 #고전명작소설 #판타지소설 #청소년추천소설 #동화소설

facebook twitter hms

전체 0

자동생성방지
자동생성방지를 위해 왼쪽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하세요.

글 읽기
이전 [신간 평가단] 왕자와 거지 2023-10-06 21:31:15
다음 [신간평가단] 내 얼굴 찍지 마 2023-11-15 20:49:45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