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글 읽기
제목 사랑해 강아지야 사랑해 - 반려동물과 가까이!! 2022-02-04 19:45:43
[사랑해 보드북 4]

<사랑해 강아지야 사랑해>

캐롤라인 제인 처치 글.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우리 쌍둥이 조카들은 이란성이라서 그런지 같은 듯하면서도 다른 점들이 상당하다. 그 중에서 한 아이는 강아지를 좋아하고 안전하게 강아지를 스다듬을 수 있도록 어른들이 강아지를 건네주면 만져보기도 한다. 반면에 다른 아이는 강아지를 좋아하기는 하지만 멀리서만 지켜보고 예쁘다고 말로만 할 뿐 가까이 다가서거나 스다듬지는 못한다. 작은 강아지이건 큰 강아지이건 크기와는 많이 상관이 없는 거 같다. 그냥 좀 무서운가보다.

“강아지는 비오는 날 물웅덩이에서 찰박찰박 물을 튕기며 노는 걸 사랑해.”

<사랑해 강아지야 사랑해>를 조카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이유는 동물을 사랑하고 무서워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기 때문이다. 동물들도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감정을 느끼고 우리들처럼 사랑하는 것이 많다는 것을 알려 주고 싶다.

“강아지는 팔랑팔랑 날아가는 나뭇잎들을 잡으려고 요리조리 쫓아다니는 걸 사랑해.”

물론 무작정 아무 동물들에게나 다가가면 안되겠지만 이 책을 통해서 반려동물과의 삶이 얼마나 풍요로울 수있는지 느끼면 좋겠다.

“강아지는 얼음판을 사랑해.
미끈둥미끈둥 미끄럼을 타다가 발라당 넘어질지도 몰라!”

반려동물과 함께 호기심을 채우고, 자연에서 뛰어놀며, 같은 것을 보고, 듣고, 느끼고, 함께 하는 삶을 느끼면 좋겠다.

“강아지는 보고, 듣고, 노는 걸 사랑해.
일 년 내내 강아지는 그 모든 걸 사랑해.”

이 책을 읽으면 자연스럽게 내가 사랑하는 것과 강아지가 사랑하는 것이 이어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함께하는 시간이 정말로 기분좋다는 것 또한 알 수 있다. 그래서 저절로 고백을 하게 된다.

“사랑해, 강야지야, 사랑해! 나도 사랑해.”

#사랑해강아지야사랑해 #캐롤라인제인처치 #보물창고 #사랑해보드북4 #보물창고신간 #보물창고지원도서 #푸른책들신간평가단 #사랑해 #유아책강추 #그림책책추천

facebook twitter hms

전체 0

자동생성방지
자동생성방지를 위해 왼쪽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하세요.

글 읽기
이전 사랑해 온 마음으로 사랑해 - 매일 고백하세요 2022-02-04 19:33:36
다음 [신간평가단] 아! 깜짝 놀라는 소리 : 맘을 잘~ 씻어냈습니다 - sonokwang 2022-02-05 13:19:31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