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글 읽기
제목 [신간평가단]'행복이 시작되는 곳' 행복은 어디에 있을까?! - yeonipeo 2022-01-15 23:09:06

동글동글하고 몽실몽실한 유령(?)처럼 보이는 무언가와 아이가 함께 손을 잡고 걸어가고 있습니다. 서로를 바라보는 표정이 정말 너무 사랑스러워 보입니다. 마치 아이가 함께 가자고 이끄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표지 그림부터 내용까지 너무나 사랑스러운 그림책 ‘행복이 시작되는 곳’, 이 책은 행복이란 무엇인지, 행복은 어디에 있는 것인지, 행복이란 감정이 어떤 것인지 느껴보게 되는 그림책입니다.

혹시 지금 행복을 찾고 있지는 않나요? 만약 ‘행복’이 마트에서 파는 물건들처럼 살 수 있는 것이라면 어떨까요? 만약 ‘행복’이 우리 집 찬장에 잘 정리되어 있어서 언제든 꺼낼 수 있다면 어떨까요? ‘행복’의 사전적 의미(네이버 어학사전)는 ‘생활에서 충분한 만족과 기쁨을 느끼어 흐뭇함. 또는 그러한 상태’라고 하는데요. 마트에서 값을 지불하고 사거나 우리 집 찬장에서 손쉽게 꺼낼 수 있는 ‘행복’은 충분한 만족과 기쁨을 느끼게 해줄 수 있을까요? 우리가 찾는 행복은 그런 행복은 아닐 것 같습니다. 그럼 충만한 기쁨을 느끼게 해주는 행복은 도대체 어디에 있는 것일까요?

 

그것은 종종 변장을 하거나 다른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지.

본문~

 

 

선물을 받을 때, 달콤하고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먹을 때, 나무위에 있는 집에서 놀 때, 우리는 기쁘기도 하고 즐겁기도 하고 신나기도 합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경험하는 이런 것들이 행복은 아닐까요?

 

하지만 우리의 삶은 늘 그 기쁘고 즐겁고 신나는 것은 아니랍니다. 어떤 날은 그런 모든 것들이 깊고 어두운 곳에 숨겨져 있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한답니다. 그때 우리는 아무 것도 보이지 않는 깜깜한 숲 속에 홀로 남겨진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때로는 행복이란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언젠가 꺼내어 볼 추억처럼 기쁨의 순간, 순간들을 모아두기고 하고, 혹시나 다칠까, 사라질까봐 보호하고 붙잡으려고 할 때도 있습니다. 때로는 행복이 어디에 있는지 갈피도 잡을 수 없을 만큼의 거리에 있는 것처럼 느껴질 때도 있습니다. 늘 행복하다고 느낄 순 없으며, 때로는 격한 감정에 휘둘리기도 합니다. 행복은 기대했던 것과 다를 수도 있고 때로는 두렵기도 합니다. 쉽지는 않겠지만, 깜깜한 어둠 속에서도 우리는 길을 찾을 수 있고, 그 길 끝에는 우리를 기다리는 행복이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가만가만 숨을 쉬어 봐

바로 그 고요한 순간에 넌 행복을 계속 찾아다닐 필요가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될 거야.

본문~

 

 

행복은 언제나 늘 거기에 있었답니다. 단지 우리가 잘 알아보지 못했을 뿐…, 행복은 멀리 있는 게 아니라는 것을, 지금 바로 이 순간에도 행복은 ‘나’에게서 시작되고 있다는 것을 이제는 알고 있답니다. 지금 여러분도 물론 당연히 그러하겠지요?

.

 

facebook twitter hms

전체 0

자동생성방지
자동생성방지를 위해 왼쪽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하세요.

글 읽기
이전 사랑해 강아지야 사랑해 - lusy78 2022-01-15 20:05:57
다음 신간평가단) 난 이야기를 좋아하지 않아 - mosensia 2022-01-16 21:50:34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