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글 읽기
제목 5월 22일 '국제 생물 다양성의 날' 추천도서 함께 읽기! 2023-05-25 08:40:33

매년 5월 22일은 국제 생물 다양성의 날입니다.

생물 다양성이 사라지는 것과 그에 얽힌 여러 문제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유엔이 제정한 기념일인데요.

1993년에 열린 유엔 총회에서 생물 다양성 협약이

체결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정해진 것이랍니다.

2000년까지는 기념일이 조약이 체결 된 날짜인 12월 29일이었다고 해요.

유엔은 이날 오전 10시에 “나무를 심자”고 호소하고,

이에 호응하여 각국에서는 일제히 나무를 심는

‘그린 웨이브라는 나무 심기 행사가 개최되고 있어요.

그럼 아이들이 생물 다양성을 쉽게 배울 수 있는

보물창고의 도서를 만나볼까요?


2022 우수환경도서

<모두모두 함께라서 좋아>

‘지구를 살리는 그림책’ 시리즈로 출간된 해나 샐리어의 그림책 <모두모두 함께라서 좋아>는 무리를 지어 생존하고 번성하는 갖가지 종의 생물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 주는 생태 그림책이다. 개미·벌·나비와 같은 아주 작은 곤충들로부터 사자·누·들소와 같은 커다란 몸집의 동물들까지, 그리고 산호·돌고래·펭귄처럼 바다와 극지에 사는 동물들까지, 책장을 넘길 때마다 차례차례 떼 지어 등장하여 와글와글 붐비며 각각의 존재감을 한껏 드러낸다.

작가는 각 생물의 특징에 따라 바짝 클로즈업하기도 하고, 원거리 샷으로 처리하기도 하고, 또 와이드 스크린처럼 펼쳐 보이기도 하며 다채로운 시각적 즐거움을 준다. 더불어 독자들에게 꼭 전달하고자 하는 생태학적 지식을 압축적인 문장에 실어 그림과 조화롭게 제시한다. 그리하여 ‘모두모두 함께라서 더 좋은’ 공동체의 구조가 다양한 생물 종의 생존과 번창에 꼭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생동감 넘치게 전달한다.

 
모두모두 함께라서 좋아

저자
해나 샐리어
출판
보물창고
발매
2022.03.30.

<이슬이와 친구들>

우리는 어떤 그림책을 기다리고 있을까? 어느 날 우리 앞에 나타난 그림책이 “와!” 하는 외마디 탄성과 함께 우리 눈을 사로잡는다면, 바로 그 그림책이 우리가 오래 기다려 온 그림책일까? 아니면 전혀 기대하지 못했던 뜻밖의 그림책일까? 어쨌든 우리는 그런 그림책을 기대하고 기다린다. “여러분이 기다려 왔다는 걸 미처 몰랐던 그림책”(커커스 리뷰)이라는 평을 받은 케이티 오닐의 사랑스러운 그림책 『이슬이와 친구들』이 보물창고 <I LOVE 그림책> 컬렉션으로 그림책 애독자들을 찾아왔다.

케이티 오닐의 그림책은 한마디로 예쁘다! 만화계의 아카데미상이라 불리는 ‘아이스너 상’ 2관왕을 차지한 『티 드래곤 클럽』에서 이미 그 예쁨의 극치를 보여준 바 있는데, 신작 그림책 『이슬이와 친구들』에서도 그래픽노블 작가다운 그림체로 앙증맞은 아홀로틀 치어리더 캐릭터 ‘이슬이’를 창조하여 독자들의 눈을 기쁨으로 빛나게 한다.

더불어 작가가 그동안 『티 드래곤 클럽』 연작, 『바닷속 유니콘 마을』 등 전작들에서 꾸준히 추구해 온 생명·환경 보호·성장 등의 진지한 주제와 함께 다양성과 포용성의 가치를 전하고 있다. 더욱이, 주로 초등학생 이상의 독자를 대상으로 한 책을 펴내오던 작가가 이번엔 연령대를 낮추어 4세 이상이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그림책을 처음 시도하여 좀 더 폭넓은 독자들을 만나게 되었다.

 
이슬이와 친구들

저자
케이티 오닐
출판
보물창고
발매
2021.11.05.

보물창고의 그림책을 읽으며

‘생물 다양성’이 무엇인지

배워보아요~!

facebook twitter

전체 0


글 읽기
이전 5월 20일 '세계인의 날' 추천도서 함께 읽기! 2023-05-24 09:09:03
다음 누리호 발사 성공을 축하합니다! -'우주 강국'을 위하여! 2023-05-26 09:19:24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