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글 읽기
제목 푸른책들 · 보물창고 8월 월간 베스트셀러 TOP 10! 2023-09-04 09:15:16

상쾌한 월요일 아침!

벌써 9월이 시작되었어요!

지난 8월은 독자분들께 어떤 한 달이었을까요?

유난히 덥고 비가 많이 왔던 달?

방학을 맞아 가족들과 좋은 시간을 보냈던 달?

푸른책들 · 보물창고에서 새로운 9월,

새로운 2학기를 맞아

지난 8월에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책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8월 월간 베스트셀러 베스트셀러 TOP 10!

어떤 책들이 리스트에 올랐는지

함께 살펴 볼까요?


베스트셀러 10위

언제나 언제나 사랑해

 
언제나 언제나 사랑해

저자
캐롤라인 제인 처치
출판
보물창고
발매
2015.03.30.

아기그림책 보물창고 시리즈 11권. 2006년 12월, 국내에 처음 출간되어 8년간 한결같이 베스트셀러 최상위권을 지켜온 아기그림책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의 후속작입니다. 이 책은 제목에서도 느껴지듯이 ‘시간’에 대한 표현이 다채롭게 등장합니다. 아침에서 밤이 되고, 봄에서 겨울이 되는 시간의 흐름이 강렬한 색채의 대비로 표현되어 아이들의 눈을 즐겁게 해 줍니다.

시인인 역자가 번역한 따스한 감성이 돋보이는 글은 ‘언제나 그리고 언제까지나 아이를 사랑하는’ 부모들의 마음을 훌륭히 대변해 줍니다.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가 가지고 있던 고유의 장점을 선호했던 독자라면 다시 한 번 사랑스러운 아이를 품에 안고 조용히 ‘사랑해’란 말을 전하기에 알맞은 작품의 등장이 반가울 것입니다.


베스트셀러 9위

내 마음의 색깔들

 
내 마음의 색깔들

저자
조 위테크
출판
보물창고
발매
2023.06.05.

한 아이의 마음속에 있는 다양한 감정을 사랑스러운 이야기와 상상력 넘치는 그림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각 책장에 있는 아이의 마음은 하트 모양으로 오려져 있는데, 책장을 넘기면 그 하트 모양이 점점 더 작아지면서, 무지개 빛깔의 색색 층이 양파처럼 한 겹씩 벗겨지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는 마치 아이의 마음속 깊은 곳으로 서서히 들어가는 느낌이 들게 하지요. 이 과정을 통해 아이는 용감하고, 화나며, 차분하고, 우울하며, 슬프고, 또 기쁜 자신의 감정들을 스스로 알게 됩니다.

이 그림책을 보는 독자들도 책장을 넘기는 재미를 느끼는 동안, 그 모양과 색깔은 제각기 다르지만 모두 내가 가진 소중한 마음이라는 의미를 저절로 깨닫게 됩니다. 책 속의 아이가 마음속에 있는 것들을 하나하나 꺼내며 차분히 들려주는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각자 자신의 마음을 찬찬히 들여다볼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베스트셀러 8위

『사랑해 자장 자장 사랑해』

 
사랑해 자장자장 사랑해

저자
캐롤라인 제인 처치
출판
보물창고
발매
2012.11.20.

아기그림책 보물창고 시리즈 9권. 베스트셀러 그림책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의 후속작으로, 부모의 관심과 애정이 잠자리에 누운 아이의 머리맡까지 이어지도록 돕는 베드타임 북입니다. 엄마 아빠는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우리 아이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고스란히 전할 수 있으며 아이는 부모의 아낌없는 애정으로 행복한 포만감 속에 잠들 수 있을 것입니다.

세계 최고의 그림책 작가 중 한 명이자 국내에서도 두터운 팬층을 자랑하는 캐롤라인 제인 처치의 사랑스럽고 앙증맞은 캐릭터와 따스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그림이 아이의 눈을, 목욕과 양치를 하고 잠옷을 입고 이불을 덮는 것처럼 아이가 잠자리에 들기까지의 과정을 그린 간결하면서도 익살스런 표현이 아이의 귀를 사로잡습니다.


베스트셀러 7위

『5학년 5반 아이들』

제10회 푸른문학상 ‘미래의 작가상’ 수상작

 
5학년 5반 아이들

저자
윤숙희
출판
푸른책들
발매
2013.01.10.

같은 반의 일곱 아이들이 학기 초부터 6월 말까지의 시간을 공유하는 동안

벌어지는 사건과 내면의 풍경을 연작 형식으로 풀어낸 작품입니다.

각각의 이야기는 그 자체로 완결성을 갖고 있으면서 서로 연결되어 다시 큰 서사를 이루는데,

이때 완성된 전체 밑그림이 조화로워 감동이 배가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름과는 반대로 머리가 나빠 고민인 천재가

한영의 약을 우연히 먹으면서 벌이는 예상치 못한 사건을 다룬 「천재 이야기」,

아토피 때문에 친구들에게 창피를 당했던 수정이 콤플렉스를 극복하는 과정을 담은 「수정 이야기」등

5학년 5반의 일곱 아이들이 각자의 고민을 받아들이며 성장하는 순간을

생생하게 담은 일곱 편의 동화가 담겨 있습니다.


베스트셀러 6위

『회색 도시를 바꾼 예술가들』

 
회색 도시를 바꾼 예술가들

저자
F. 이사벨 캠포이,테레사 하웰
출판
보물창고
발매
2019.02.15.

아름다운 벽화로 새 옷을 입고 탈바꿈한 마을의 사례는 세계 곳곳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그중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의 이스트빌리지는 어느 한 부부의 아이디어가 칙칙하고 어두웠던 회색 도시를 밝은 무지갯빛의 마을로 바꾸어 놓은 곳입니다. 이곳의 마을 대표인 캔디스 로페즈는 마을을 아름답고 예술적인 곳으로 만들어 주민들 모두가 더 나은 곳에서 살아가기를 바랐습니다. 그래서 화가인 남편과 디자이너인 자신의 본업을 살려 벽화 프로젝트를 기획하였고, 마을 주민들은 모두 한마음이 되어 이 작업에 참여하였습니다.

벽화뿐만 아니라 다용도 함과 공원 의자 같은 시설물에도 예쁜 색을 입혀 주었고, 사람들이 길을 갈 때 아래를 내려다보며 걷는다는 사실에 착안하여 길바닥에 캘리그래피로 시를 적어 놓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노력들로 마을은 점점 더 밝고 아름다워졌고, 주민들에게 기쁨과 활기를 불어넣으며 이스트빌리지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더 나아가, 예술 분야의 장학금과 기부금 관련 사업을 하며 세상을 더 살기 좋게 만드는 일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는 사회 현상들을 들려주는 ‘사회탐구 그림책’ 시리즈의 여섯 번째 책인 <회색 도시를 바꾼 예술가들>은 바로 이 이스트빌리지의 ‘예술 마을 운동’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그림책입니다. 예술로 바뀌어 가는 도시의 모습을 통하여, 예술은 우리 삶 가까이에 있으며 누구나 예술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베스트셀러 5위

『지구 지킴이 레이첼 카슨』

 
지구 지킴이 레이첼 카슨

저자
데버러 와일즈
출판
보물창고
발매
2021.06.30.

지구를 살리는 그림책 10권. 레이첼 카슨은 자연계에 대해 큰 열정과 경외심을 지니고 글을 쓴 생태학자로 일찍이 화학 살충제의 치명적인 위험을 경고하며 세상에 경종을 울린 <침묵의 봄>의 지은이입니다. 이 그림책은 바로 레이첼 카슨과 그녀 조카의 일화에서 영감을 받아, 이들이 함께하는 밤 바닷가 산책길을 통해 우리를 둘러싼 자연에 대한 경이감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수채화로 밤의 자연을 그린 그림책 <지구 지킴이 레이첼 카슨>에는 자연에 대한 깊은 관심과 세심한 관찰이 녹아 있습니다. 서정적 정취를 가득 담은 이 그림책은 레이첼 카슨과 조카 로저의 시선을 빌려 자연과 교감하고 자연을 호흡하며 독자들을 밤 바닷가로 초대합니다.

자들은 로저처럼 우리가 밖으로 나가 자연 속에 있을 때, 무수한 생명체들 가운데 있는 자신을 문득 발견할 때, 이 드넓은 세상에 우리 혼자만 있는 것이 아니라는 중요한 사실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베스트셀러 4위

『샌드위치 바꿔 먹기』

 
샌드위치 바꿔 먹기

저자
켈리 디푸치오,트리샤 투사
출판
보물창고
발매
2011.02.10.

인성교육 보물창고 시리즈 13권. 유니세프의 어린이를 위한 명예 글로벌 홍보대사와 UN의 소녀 교육 이니셔티브 명예 의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라니아 알 압둘라 왕비의 그림책으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쓴 책입니다. 후무스 샌드위치와 땅콩버터 잼 샌드위치로 대변되는 중동과 서양의 문화 차이를 아이들이 처음 접했을 때 어떤 혼란을 겪게 되는지를 사실적으로 보여 줍니다.


베스트셀러 3위

『핫 도그』

2023년 칼데콧 대상 수상작!

 
핫 도그

저자
더그 살라티
출판
보물창고
발매
2023.08.10.

더그 살라티의 『핫 도그』는 개성적인 스타일과 높은 완성도로 출간 즉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워싱턴 포스트><퍼블리셔스 위클리><커커스 리뷰> 등 유명 저널의 호평을 받으며 ‘올해 최고의 책’으로 선정되었고,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올랐으며, 2023년 에즈라 잭 키츠 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2023년 칼데콧 대상을 차지함으로써, 명실상부한 당대 최고의 화제작이자 미래의 고전 반열에 올랐습니다.

칼데콧 상 심사위원회 위원장인 로버트 비터너는 『핫 도그』에 대해 “색조와 프레임의 변화를 통해, 개와 인간 사이의 매우 따뜻한 유대감에 대한 이야기에 놀라운 배경을 만들었다.”고 평한 만큼, 이 그림책은 일러스트와 텍스트의 절묘한 조화를 통해 독서를 하나의 경험으로 바꾸어 냅니다. 또한 작가 자신이 말한 것처럼 “우리가 경험하는 일상적이고 일반적인 상호 작용과 그로 인한 내면의 감정을 성찰하고, 글과 이미지 사이의 놀라운 춤을 시도하기 위해 그림책을 쓰고 그린” 탁월한 성과물로 독자들에게 큰 즐거움과 위안을 선사합니다.


베스트셀러 2위

『마사코의 질문』

 
마사코의 질문

저자
손연자
출판
푸른책들
발매
2014.09.15.

일제 식민 시대 억압받던 우리민족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그린 동화집입니다. 어린이들에게 역사의 진실을 바르고 생생하게 일깨워 주는 책이지요. 수록 작품 중 ‘꽃잎으로 쓴 글자’와 ‘방구 아저씨’ 2편이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수록되었으며, 제33회 세종아동문학상 수상작압나다.

이 책은 생체 실험, 관동대지진, 정신대 문제 등 일제 시대에 있었던 이전까지 다루지 못했던 역사적 사실들을 담았다. 일제에 의해 투옥된 이후 생체 실험을 당했던 윤동주 시인, 관동대지진 당시 학살당한 조선인들, 일본 군인들의 위안부로 끌려간 조선의 여자들 등, 작가는 어려운 문제들을 방대한 자료를 바탕으로 쉽고도 감동적으로 그려냈습니다.


베스트셀러 1위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출간 15주년 기념판)

저자
버나뎃 로제티 슈스탁
출판
보물창고
발매
2021.12.30.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는 ‘국민 그림책’이라는 닉네임을 얻으며

우리 아이들의 성장과 늘 함께해왔습니다.

엄마의 무릎에 앉아 “사랑해, 사랑해, 우리 아가를 사랑해.”라는

낭랑한 목소리를 듣고 자란 아이들은 어느덧 성년을 앞두고 있습니다.

출간 15주년에 즈음하여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 특별판이 보드북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지난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가 부모가 아이에게 읽어 주는 그림책이었다면,

이번에 출간된 보드북은 아이 스스로 장난감처럼 갖고 놀 수 있는 책입니다.

“사랑해.”라는 말이 아무리 많이 들어도 결코 넘치지 않는 것처럼,

사랑의 마음을 끊임없이 전하는

이 귀엽고 예쁜 그림책들은 아이들에게 더없이 소중한 선물로 다가갈 것입니다.


9월에는 또 어떤 책들이 독자분들께

많은 사랑을 받을까요?

새학기가 시작되는 9월,

푸른책들 · 보물창고와 함께

신나고 행복한 나날 보내시길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전체 0


글 읽기
이전 9월 4일 '지식재산의 날' 추천도서 함께 읽기! 2023-09-01 09:10:09
다음 9월 7일 '푸른 하늘의 날' 추천도서 함께 읽기! 2023-09-05 09:08:27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