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글 읽기
제목 [신간평가단] 새와 깃털 - 브리타 테크트럽(보물창고) 2020-04-01 09:45:22


새들이 갖고있는 깃털은 과연 치장만을 위한 것일까?

새들이 갖고 있는 깃털.

사실 오리나 거위 등은 깃털은 단순히 다른 동족에게 자랑하기 위함도 있지만 보온과 방수기능도 뛰어나다고 알고 있다.

이렇듯 새의 깃털은 예쁘기도 하지만 참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앞에서는 깃털의 형태와 구조, 형질을 소개한다.

그리고 다양한 종류에 색상까지…

그 이후 여러 새들의 깃털을 소개하고 있고, 뒤로 가면 사람이 깃털을 어떻게 사용하고, 우리와 깃털이 얼마만큼 가까웠는지를 알려준다.

아이들이 가장 갖고파하는 깃펜! ㅋㅋㅋ

솔직히 지금은 되려 “빈티지의 상징”이 되어버린 깃펜. 이를 모티브로 하여 만년필이 생겼고, 이후 볼펜 등이 등장하게 되었으니 깃털이 우리의 삶을 얼마만큼 아름답고 편하게 해주었는지를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누구나 봐서 “재미있다”라고 하긴 좀 어렵다.

하지만 동물을 좋아하고, 새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동물원에 가기 전에 먼저 이 책으로 새에 대한 공부를 하고 동물원에 가면 훨씬 더 실감나게, 그리고 동물들의 행동에 대해서도 더 잘 이해하며 동물을 관찰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그래도 새와 깃털에 대해 부담스럽지 않게 한번 쓰으윽 지나가기엔 실사가 아니라 새를 무서워하는(의외로 새를 무서워 하는 사람들도 많더라는…) 사람들이라도 부담스럽지 않게 이 책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facebook twitter hms

전체 0

자동생성방지
자동생성방지를 위해 왼쪽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하세요.

글 읽기
이전 [신간평가단] 뉴키드 - 2020년 뉴베리 대상작! 2020-03-30 20:57:26
다음 [신간 서평단] 캡틴 언더팬츠 5 '똥꼬 아줌마는 무시무시해 서평 2020-04-01 12:55:27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