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글 읽기
제목 [신간평가단]공주님도 응가를 한대 - es3841 2021-04-05 10:56:50



옛날 옛날 어느 멋진 성에 살고 있는 생쥐 한 마리가 창가에 서서 소곤소곤 말을 건넵니다.

“쉿, 이건 비밀인데… 공주님도 변기에서 응가를 한대!”

세상의 모든 공주님들은 처음엔 기저귀를 찬 아기였지만, 어느덧 쑥쑥 자라서 자신만의 변기를 사용할 때가 되었다고 말해줍니다. 스스로 변기와 친해질 수 있도록 엄마, 아빠의 많은 도움이 필요한 시기이지요.

남자아이들이 공룡과 자동차에 빠져지내는 시기에, 여자아이들은 핑크와 공주에 푹 빠져 지낸답니다.

아이들마다 정도의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의 아이들은 한 번씩 거쳐가는 과정 중의 하나인 것 같아요.

일부러 부모가 유도한 것도, 가르친 것도 아닌데, 어쩌면 알아서 그렇게 좋아하는 건지 신기할 따름이랍니다.

아들 둘만 키운 저는 여자아이들의 섬세하고 디테일한 심리는 잘 모르겠어요.

그래서 곧 배변 훈련의 시기가 다가올 여자 조카를 생각하며 이 책을 보았답니다.

변기에 앉아서 참을성 있게 기다리고, 시원하게 응가를 하고, 스스로 응가를 닦아 내고, 물도 내릴 수 있데요.

혼자 손도 씻고 보송보송한 수건에 물기를 닦으면 세상에서 가장 우아한 공주가 된다고 알려줍니다.

주변에 딸 키우는 엄마들과 이야기를 나눠보면, 남자아이보다 배변 훈련에 더 노력이 필요한 것 같더라고요. 신체구조적인 차이 때문에 뒤처리하는 과정이 달라서 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 장에 부모님을 위한 편지가 있어요. 아이의 배변 훈련을 도울 때 필요한 꾸러 팁을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두어서 처음 시작하는 부모님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저는 특히 한 권으로 배변 훈련 책을 묶어 내지 않고, 남자아이, 여자아이로 나뉘어서 책을 구성한 것이 좋았습니다. 성별에 따른 성향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접근하는 방식이 다르거든요.

세상에서 가장 예쁜 우리 공주님들, <공주님도 응가를 한 대>읽고 즐거운 마음으로 스스로 변기 사용하는 법을 배웠으면 좋겠습니다.

facebook twitter hms

전체 0

자동생성방지
자동생성방지를 위해 왼쪽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하세요.

글 읽기
이전 [신간평가단] <스타게이징>, 젠 왕 지음 - meeli81 2021-04-04 22:03:31
다음 신간 평가단] 내 친구 조약돌 - ueompi 2021-04-05 13:13:39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