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글 읽기
제목 토요일 토요일에 - mongline 2021-03-31 13:38:28

“나를 위로해 준 그림책”

<토요일 토요일에>

오게 모라 지금 |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2021년 새해가 되었어도 나아지는 것이 전혀 없었다. 자꾸만 일은 뒤엉켜만 갔고, 건강도 안 좋아졌다. 왼 손에도 문제가 생겨서 약과 물리치료를 병행하며 되도록이면 사용을 자제하라는 처방을 받았다. 그 후, 2주도 채 지나지 않아서 역류성 식도염에 걸렸다. 글을 많이 쓰지 못하는 대신에 점점 더 책에 빠져들었다. 그리고 내가 그렇게 사랑하던 그림책 테라피와도 조금씩 멀어져만 갔다.

이렇게 많이 힘들어 하고 있는 나에게 큰 위로를 준 책이 <토요일 토요일에> 이 그림책이다. 눈물도 참 많이 흘렸다. 그리고 내가 지금 어떠한 상황에 처해 있든지 간에 다시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그 작은 빛이 내 안에서 다시 밝혀지는 것 같았다.

잠시 동안 가만히 머무르며,

눈을 지그시 감고,

크게 심호흡을 할 것.

에이바는 일주일중에 단 하루, 엄마가 일을 쉬는 토요일을 매 주 기대하고 기다린다. 에이바와 엄마가 함께 지낼 수 있는 토요일은 에이바와 엄마에게 굉장히 소중한 날이다.

토요일마다 에이바와 엄마는,

도서관에 가서 주간 이야기 시간에 참석하고,

그 후에는 미용실에가서 느긋하게 머리를 하고,

또 공원 잔디밭에서 고요하고 편안한 오후를 보낸다.

그리고 이번 토요일에는 하룻밤만 열리는 인형극을 보러 가기로 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토요일.

에이바와 엄마는 시간이 아까워서 빠르게 준비를 하고 쌩~~ 하고 달려나가지만 모든 일정은 엉망이 되고만다.

너무 속상했지만, 둘은 가만히 서서, 눈을 지그시 감고, 휴우! 하고 심호흡을 한다. 엄마는 일이 어긋날 때마다 에이바를 달래주며 오늘은 특별한 날이 될 거라고, 오늘은 멋진 날이 될 거라고 주문을 외우듯이 이야기를 해 준다.

이제는 마지막 남은 일정인 인형극 마저 엉망이 되자, 엄마는 그만 무너지고 만다. 모든 것이 엄마의 탓인것만 같아서 에이바에게 너무나 미안한 마음이든다.

이번에는 에이바가 잠시동안 조용이 있다가 눈을 지그시 감고, 휴우! 하고 심호흡을 한 후에 엄마를 위로해준다.

“오늘은 특별한 날이었어요. 오늘은 멋진 날이었어요. 토요일은 끝내주게 좋잫아요… 왜냐하면 엄마랑 나랑 함께 보내잖아요.”

그리고 집에 돌아와 둘 만이 아는 ‘그거’를 한다.


모든 것이 엉망이 되어 에이바의 엄마가 무너졌을 때, 나도 함께 무너졌다. 그리고 나는 벌써 울고 있었다. 지금 내가 모든 것이 엉망이어서 나도 모르게 눈물이 났던 것이다. 그렇게 울다가 뒷장을 넘겼을 때 에이바가 잠시동안 조용히 있다가, 눈을 지그시 감고, 휴우! 하고 심호흡을 하는 장면을 보며 나도 에이바를 따라하게 되었다. 눈을 감고 크게 호흡을 하니까 마음이 가라않았다. 그리고 에이바가 엄마를 안아주었을 때 나도 포근히 안겨서 모든 것이 곧 괜찮아지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큰 위로를 받았다.

모든 것이 엉망이되어 속상할 때 우리가 위로를 받을 수 있는 것은 굉장히 사소한 부분에서일 수도 있다. 그리고 어느곳에서건 위로를 받지 못하더라도 우리는 크고, 그리고 깊게 호흡을 하면서 마음을 가다듬을 수도 있다.

매일 매일이 특별하고 멋진 날이 되기를 바라면서,

오늘도 그림책은 나이를 불문하고 모든이들에게 기쁨과 사랑과 위로와 기운을 가져다 준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는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감동적으로 읽은 후 작성한 지극히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

#토요일토요일에 #오게모라 #보물창고 #보물창고신간 #보물창고지원도서 #ILOVE그림책 #푸른책들 #제18기푸른책들신간평가단

facebook twitter hms

전체 0

자동생성방지
자동생성방지를 위해 왼쪽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하세요.

글 읽기
이전 [신간평가단]'내 친구 조약돌' 조약돌로 이어진 따뜻한 공감과 우정~! - yeonipeo 2021-03-30 13:06:45
다음 신간평가단) 내 친구 조약돌 - mosensia 2021-04-01 10:12:28


최근 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